"주유소에 휘발유가 없다"···화물연대 파업에 '기름대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물연대 파업 영향으로 유류제품 수송이 지연돼 품절된 주유소가 전국에 총 21개소로 집계됐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이들 21개소 주유소 중 휘발유 품절 주유소가 19개소, 경유 품절이 2개소로 집계됐다.
정부는 이들 주유소에 12시간 내로 유류를 공급하기 위해 가능한 수단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산업부는 전날 기준 전국 주유소 재고가 휘발유는 8일분, 경유는 10일분 가량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재고량.. 휘발유 8일분·경유 10일분
정부, 비상수송체계 가동
화물연대 파업 영향으로 유류제품 수송이 지연돼 품절된 주유소가 전국에 총 21개소로 집계됐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이들 21개소 주유소 중 휘발유 품절 주유소가 19개소, 경유 품절이 2개소로 집계됐다. 모두 저장용량 대비 판매량이 많은 수도권 주유소(서울 17개소, 경기 3개소, 인천 1개소)였다.
정부는 이들 주유소에 12시간 내로 유류를 공급하기 위해 가능한 수단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산업부는 전날 기준 전국 주유소 재고가 휘발유는 8일분, 경유는 10일분 가량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산업부는 정유공장, 저유소 등 주요 거점별 입·출하 현황을 모니터링해 수송 차질이 우려되는 경우 화물연대 미가입 차량 등을 활용한 비상수송체계를 가동할 예정이다. 또 품절 주유소 현황 정보를 이날부터 매일 오후 4시께 ‘오피넷’을 통해 안내하고 재고가 없는 주유소는 네이버 지도나 티맵 등 온라인 지도서비스에 표시되지 않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포르투칼 꺾고 16강 진출?'…'인간 문어' 英서튼의 예언
- 한동훈 '접근금지 명령' 받은 '더탐사' 이번엔 집주소 노출했다
- '순둥이' 손흥민, 벤투 손 뿌리쳤다?…현장 영상보니
- '저게 여자냐'…女부사관 성적 모욕한 훈련병 '법정 구속'
- '일당 15만원 꿀알바'…화물연대 파업에 수백명 몰려갔다
- 돌싱 남성, 여성 피부만 스쳐도 '나 좋아하나' 착각?
- 가나전 주심에 '패드립'·'암살협박' 악플…'이건 나라망신'
- '무슨 냄새지?' 택배기사의 판단…대형화재 막았다
- 이승기도 당했다는 '가스라이팅'…2022년 '올해의 단어'
-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