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현, 극건성 피부 매일 아침 "이것" 마셔 속건조 잡아줘

배우 소이현 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서 "극건성 피부다. 꾸덕한 크림을 한 통 다 발라도 속건조가 심해서 건조하다."라고 밝히며 "이 방법"을 통해 건조함을 잡았다고 합니다. 추워지는 계절 건조함을 크게 느끼시는 분들께 실제 효과가 있는 방법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5개월 동안 아침마다 올리브유 꾸준히 먹었다.

소이현 씨가 밝힌 비결은 5개월 동안 꾸준히 '올리브유'를 먹었다는 것.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오일 풀링도 해봤다며 더 이상 각질이 생기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매일 아침 소주잔으로 반 잔 정도 따라 마셨다고 하는데요. 올리브오일을 먹는 것, 피부 건조에 효과가 있을까요?

올레산, 폴리페놀, 비타민E가 함유된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다량의 불포화 지방산, 특히 올레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 건조함을 완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은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와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피부 세포를 산화적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줄 수 있습니다.

실제 한 연구에서는 올리브 오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피부가 더 유연하고 건조함이 덜하다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의 오메가-9 지방산은 세포막의 유동성을 증가시켜 피부 속 수분 손실을 줄여준다고 밝혀졌습니다. 수분 손실을 줄여준다는 말은 다시 말해 건성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점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올리브오일 아침 공복에 먹으면 더 좋다?

올리브유를 아침에 섭취하는 것은 신체가 올리브유의 영양소를 흡수하는 데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줍니다. 특히 아침 공복 상태에서는 지방산과 같은 영양소의 흡수율이 높아져 올리브 오일의 유효 성분이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쩍 건조해진 계절 건조함을 줄여보고 싶다면 올리브유 한잔을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opyright ©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3분건강레터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