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 팁 제안하고 요약까지'…SKT, 에이닷 AI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통화 플랫폼 'T전화'에 인공지능(AI)기능을 강화해 '에이닷 전화'로 서비스 명칭과 아이콘 등 브랜드를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에이닷 앱을 전화통화 플랫폼으로 전환시킨 것으로 AI비서가 통화 시 대화 팁을 알려주고, 일정관리와 통역콜 기능을 서비스한다.
특히 '에이닷 탭'에서는 통화할 상대방을 추천해주고, 요약된 통화의 주요 내용과 일정을 상기시켜 주는 등 상황에 맞는 AI기능을 추천해 실제 비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비서가 최적 정보 추천·프로세스 관리
SK텔레콤이 통화 플랫폼 'T전화'에 인공지능(AI)기능을 강화해 '에이닷 전화'로 서비스 명칭과 아이콘 등 브랜드를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에이닷 앱을 전화통화 플랫폼으로 전환시킨 것으로 AI비서가 통화 시 대화 팁을 알려주고, 일정관리와 통역콜 기능을 서비스한다.
에이닷 전화는 먼저 'AI 예측' 기능을 통해 어디서 온 전화인지 미리 알려준다. 이후 '대화 팁'으로 다음에 무슨 말을 하면 좋을지를 제안한다. '대화 현황'을 통해서는 최근 상대방과의 대화 내용을 정리해 보여줘 원활한 대화를 돕는다.
'스팸·피싱 탐지' 기능도 갖췄다. 신고된 번호는 물론 신고되지 않은 최신 스팸·보이스피싱 의심번호도 AI가 실시간으로 탐지해 차단한다. 통화 데이터가 축적된 업체의 경우 특성을 분석해 통화 연결이 수월한 시간까지 제안해주고, 업체별 특성에 맞는 태그, 인기 순위, 이용자 분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AI 업체 정보' 기능 또한 추가됐다.
특히 '에이닷 탭'에서는 통화할 상대방을 추천해주고, 요약된 통화의 주요 내용과 일정을 상기시켜 주는 등 상황에 맞는 AI
기능을 추천해 실제 비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녹음된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AI가 핵심 내용을 정리해주는 '통화요약' 기능도 제공한다. 다만 이 기능은 매월 30건을 기본으로 추가 요약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 혜택을 일정 기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닷 앱에서만 제공하던 '통역콜' 기능도 에이닷 전화에 추가됐다. 통화 참여자가 말을 하면 실시간 동시통역으로 상대 언어로 번역한 문장이 송출된다.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에이닷 전화 앱에서 AI 기능을 제공함에 따라 일반 음성통화(HD Voice)의 높은 통화 품질과 함께 향상된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는 에이닷 전화 앱을 실행하면 에이닷 앱을 통해서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조현덕 SKT AI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AI전화를 선도한 에이닷이 안정적인 통화 품질의 T전화에 AI 기능을 더함으로써 전화를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며 "전화 본래의 경쟁력을 AI로 강화하고, 통신 서비스에서 전화 통화를 관리해주는 AI 개인비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수연 (papyrus@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