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겸 가수 안소희가 평소 먹는 건강한 식단을 공개했다.
지난 16일 유튜브채널 '안소희'에는 '서울,전주 오가며 먹은 VLOG I 전주국제영화제, 디아도라 화보, 건강식 저녁, 친구생일파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안소희는 저녁 식단을 보여주며 두부김말이, 두부 유부, 김치를 놓고 함께 먹었다.
안소희는 "쉴 때 여유 있고 하면 저도 이 두부유부 한창 만들어 먹었어요. 어렵지 않아요 만들기. 두부 으깨서 물 좀 짜고, 유부초밥 하면 파는 거 그런거 넣어도되고, 아니면 직접 야채 다져서 넣어도 되고. 아니면 여기처럼 아예 두부로만 해도 돼요."라며 두부 유부에대해 설명했다.
다이어트에와 저속노화에 좋은 두부 식단

두부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다이어트뿐 아니라 저속노화에도 도움을 주는 건강식재료다. 콩을 원료로 한 두부에는 근육 유지에 필요한 단백질뿐 아니라, 이소플라본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이는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줄여주고 피부 탄력과 세포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포만감은 높고 칼로리는 낮아 평보다 식사량을 줄이더라도 영양을 챙기기 좋다.
소화력을 높이는 식습관

영상 속 안소희는 "제가 소화가 잘 안 되는 편이라서 더 천천히 먹고 많이 씹으려고 하는 거거든요"라며 평소 식습관에 대해 언급했다. 실제로 음식을 천천히 씹는 습관은 소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급하게 먹으면 음식물이 잘게 부서지지 않아 위에 부담을 주기 쉽고, 포만감을 느끼기 전 과식을 하게 될 수 있다. 반면 천천히 먹으면 침 속 소화효소가 충분히 작용해 위장의 부담을 줄이고,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안소희는 또한 "김치도 제가 봤을 땐 한 몫 해요. 소화시켜주는데. 유산균이 많잖아. 발효식품이라"라며 김치의 유익한 점을 언급했다. 실제로 김치처럼 발효된 음식은 유산균이 풍부해 장 건강을 돕고 자연스럽게 소화 흡수를 잘 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장이 예민하거나 위가 약한 사람에게는 이렇게 발효 식품을 곁들이는 식사가 부담 없는 건강 루틴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