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질란테' 작가 "'베테랑2'가 흡사하다고? 내 작품 결말 훨씬 낫다는 반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비질란테'를 집필한 김규삼 작가가 최근 개봉한 영화 '베테랑2'와 작품 내용이 유사하다는 여론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김 작가는 1일 네이버 작가홈에 "'베테랑2'가 나온 이후 여러 작가가 나에게 연락해 해당 작품이 '비질란테'와 너무 흡사한 부분이 많다는 이야기를 전해주었다"고 운을 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웹툰 '비질란테'를 집필한 김규삼 작가가 최근 개봉한 영화 '베테랑2'와 작품 내용이 유사하다는 여론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김 작가는 1일 네이버 작가홈에 "'베테랑2'가 나온 이후 여러 작가가 나에게 연락해 해당 작품이 '비질란테'와 너무 흡사한 부분이 많다는 이야기를 전해주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영화, 드라마 등 영상 쪽 업계 분들과 얘기할 때도 여러 차례 그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고 했다.
웹툰 '비질란테'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연재됐다. 낮에는 법을 수호하는 모범 경찰대생이지만, 밤이 되면 범죄자들을 직접 단죄하는 김지용과 그를 둘러싸고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부딪히며 치열하게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해 디즈니플러스에서 이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비질란테'가 만들어졌고, 최근에는 경찰대학 졸업 후 경위로 임관한 지용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시즌 2가 연재 중이다.
그러나 최근 개봉한 영화 '베테랑2' 속 막내 형사 박선우의 존재와 악당을 단죄하는 사적 제재에 열광하는 사회에 '정의란 무엇인가'를 묻는 영화의 주제가 '비질란테'와 유사하다는 평이 많았다.
이에 대해 김 작가는 "개인적으로 많이 만족하는 부분은 모두 결론이 '비질란테가 훨씬 낫다'는 쪽으로 끝나는 것이었다"며 담대한 반응을 보였다.
특히 "영화 칼럼이나 기사에서 사적 제재, 다크히어로 물을 얘기할 때 '비질란테 장르'라고 지칭하기 시작했다"며 "우리 작품이 세상에서 하나의 장르를 개척한 대표 작품으로 사람들에게 자리잡히고 있다는 점에서 뿌듯함을 느낀다"고 했다.
그러면서 "유행에 휘둘리고 화려함에 연연하지 않고 사회와 현실에 한 발을 담근 깊이 있는 작품을 독자들에게 선보이는 작가와 스튜디오가 되겠다"며 "항상 함께해 주시고 지켜봐 주시는 독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여사 "명품백 받은 사실, 尹 대통령에 얘기한 적 없다" 진술
- 이언주 "박대성 사형해야…순천 여고생, 아버지 약 사러 가다 참변"
- 성병 걸리고 일부러 옮겼다?…윤주태, 검찰서 '무혐의 처분'
- '파격 그 자체'…수현, '화려한 싱글'의 헉 소리나는 노출 드레스 [엔터포커싱]
- "저 냉장고는..?" 흑백요리사 흥행에 조용히 웃는 LG전자
- "'미친'이라고 했잖아"…마트 직원 27차례 찌른 20대, 7년형
- 선불충전금에 웃는 카페…10대 애용 토스도 인기
- 정부 '추계기구' 제안에 전공의 대표 반발…"의협, 의대생 대변자 아니다"
- 성범죄 저지른 전문직 1위는 '의사'…2위는?
- 여배우가 아들 밥에 뿌린 '가루'…中 의사 경고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