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펌프부터 핸드폰 거치대까지, 명절 귀성길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 위한 차량용 필수템 추천

명절 귀성길 차량용 필수템 추천

설날과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명절인 추석이 되면 부모님이나 고향을 찾아 온 가족이 장거리 이동을 하게 되는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더 빠르고 편리하겠지만 여러 이유로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 평소보다 먼 거리, 장시간을 운전하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을 위한 차량용 필수템을 골라보았다.


픽스 무선 전동 에어펌프
/무선 전동 에어펌프 PLUS

기본 - 49,800원 / 플러스 - 59,800원

자동차보험의 특약 중 하나인 긴급출동은 차 문이 잠기거나 타이어에 바람이 빠지는 등 갑작스럽게 운행할 수 없는 상황에 이용한다. 하지만 이용 횟수도 정해져 있고, 명절처럼 이용자가 급증하고 교통 상황이 좋지 못할 때에는 출동 요청 후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할 때도 있다. 이럴 때 전동식 에어펌프 하나만 준비해두면 혼자서도 간단하게 타이어 공기압을 채워 넣을 수 있다.

픽스 무선 전동 에어펌프는 공기압 최대 150psi까지 분당 20L를 주입할 수 있어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충전식 배터리를 내장해 무선 방식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 타이어 외에도 오토바이나 자전거 타이어, 공 및 튜브 등의 프리셋이 미리 설정되어 있어서 모드를 선택하면 각 대상의 최적화된 압력값으로 공기 주입이 가능하다. 특히 무선 에어펌프 PLUS 모델의 경우 설정 공기압과 현재 공기압이 동시에 표시되어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하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

37,800원

요즘 자동차들은 내비게이션을 내장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여전히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이 많다. 상시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전달받아 최적의 길안내를 받을 수 있기 때 때문이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쓰려면 차량용 거치대는 필수인데, 특히 장거리 이동을 할 경우 내내 화면이 켜져 있어야 하는 내비게이션의 특성 상 충전이 가능한 거치대가 필요하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는 충전 코일이 상하로 이동하면서 최적의 충전 위치를 찾아주기 때문에 전 기종 호환 가능하며, 플립 타입의 작은 스마트폰까지도 효율적으로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거치 시 자동으로 그립이 닫혀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으며, 충전 감지형 FOD 센서를 사용해 거치 상태에서 오작동으로 단말기가 추락할 걱정이 없다. 뿐만 아니라 고속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해 일반 충전 대비 40%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


퍼퓸 차량용 방향제

24,800원

자동차 실내는 밀폐된 공간이기 때문에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해도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다. 특히 에어컨을 사용하는 여름철에는 공조기 내부에 습기가 남아 곰팡이가 쉽게 발생되기 때문에 방향제를 이용해 실내 공기를 바꿔주는 경우가 많은데, 대시보드에 올려둘 경우 주행 도중 위험할 수도 있고 시야에도 방해될 수 있다.

퍼퓸 차량용 방향제는 송풍구에 설치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운전 중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며, 마그네틱 방식으로 부착하기 때문에 탈부착이 쉽고 빠르다. 또한 보석을 세공한 듯한 유니크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차량 실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해주며, 국내 기관에서 생화학 안전 인증을 완료한 유해성분 없는 고급 아로마 향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모락 시그널X
차량용 LED 안전삼각대

9,900원

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반드시 준비해 두어야 할 필수용품이 몇 가지 있는데, 화재를 대비한 차량용 소화기와 함께 안전삼각대로 빼놓을 수 없는 품목이다. 안전삼각대는 차량의 고장이나 사고 시 차량 뒤편에 설치해 후방에서 주행하는 차량들이 사고 차량에 추돌하는 등의 이차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 대부분은 차량 구매 시 서비스로 제공받는 경우가 많은데, 기능적인 면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모락 시그널X 차량용 LED 삼각대는 각도조절 손잡이로 30도에서 180도까지 6단계로 각도를 조절해 설치할 수 있으며, LED 조명 기능을 내장해 야간에도 시인성이 뛰어나 사고 예방 효과가 높다. 또한 삼각 비상등 기능 외에도 강력한 COB LED를 이용한 전면 라이트 기능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 작업을 할 때 조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춰서 비가 오는 날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AA 배터리를 사용해 응급 재난 발생 시 충전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카슈아 차량용 스마트 LCD
릴타입 사이드포켓

29,800원

자동차에는 트렁크나 글로브박스, 도어포켓 등 수납 공간이 곳곳에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운전자가 운전 도중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은 상당히 한정적이다. 그나마 혼자 타고 있을 때에는 조수석에 소지품을 올려둘 수 있겠지만, 동승자가 있는 경우라면 혼자 쓸 수 있는 공간은 더 줄어든다. 온 가족이 함께 타고 이동한다면 수납공간만이 아니라 요즘 차 안에서 필수 요소로 여겨지는 스마트폰 충전기도 부족해지기 마련이다.

카슈아 차량용 스마트 LCD 릴타입 사이드포켓은 운전석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대폭 늘려주기 때문에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며, 앞좌석과 센터 콘솔 사이에 설치하기 때문에 좌석 옆 틈새로 소지품이 빠지는 일도 방지해준다. 또한 최대 길이 80cm의 케이블 2개를 내장해 별도의 케이블 없이도 스마트폰 2대를 충전할 수 있으며, 두 개의 USB 포트도 갖추고 있어서 케이블만 추가하면 최대 4대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