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은 다 하는 '이 운동', 필라테스와 발레의 장점을 합쳤다는데?

바레(barre) 운동은 발레와 요가, 필라테스를 결합한 운동으로, 주로 발레에서 사용되는 발레 바(Barre)를 활용해 체력과 균형을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에는 발레리나의 유연성과 근력을 기르기 위해 개발되었지만, 최근에는 전신을 효과적으로 단련하는 운동으로 주목받으며 다양한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바레 운동은 발레 바와 매트, 소도구 등을 활용하여 작은 동작과 반복적인 근력 운동을 통해 전신을 단련하는 프로그램이다. 바레(barre)는 바(bar)라는 뜻으로, 발레 동작을 보조하는 기둥 형태의 막대기를 뜻한다.

바레 운동에서는 이 바에 손을 대고 균형을 유지하면서 스쿼트, 런지, 레그 리프트와 같은 동작을 반복하여 하체와 코어 근육을 집중적으로 강화한다. 발레의 우아한 동작을 기초로 하면서도 저강도 고반복으로 진행되어, 근육을 강하게 만들면서도 길고 날씬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바레 운동은 유연성, 균형감각, 근력을 동시에 향상시키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특히 근력 운동에 부담을 느끼거나 유연성을 높이고자 하는 사람, 코어 근력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다.

또한, 고강도 운동이 아닌 저강도 운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어 체력과 근력이 약한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발레의 섬세한 동작을 활용하기 때문에 자세 교정과 근육의 균형을 찾는 데도 효과적이다.

바레 운동은 전신을 균형 있게 단련하는 데 큰 장점이 있다. 발레 바를 활용한 동작을 통해 유연성, 체형 교정, 균형감각이 향상되고, 작은 근육을 자극해 근육의 디테일을 살릴 수 있다. 코어를 중심으로 하체와 상체의 근력을 길러주기 때문에 자세가 교정되고, 몸의 라인이 매끄럽고 길어지는 효과가 있다.

또 바레 운동은 반복적인 근육 사용으로 인한 근육의 지구력 향상과 동시에, 부드러운 동작으로 인해 정신적인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Copyright © 본 글의 저작권은 데일리웰니스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