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픽] 5일간 펼쳐지는 미식의 향연…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

황정원 기자 2024. 10. 6. 06: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센트럴 하버프론트서 23~27일
전 세계 와인과 음식 맛볼 수 있는 300개 이상의 부스
10월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홍콩 센트럴 하버프론트에서 '와인&다인 페스티벌'(Wine & Dine Festival)이 진행된다. /사진=홍콩관광청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을 7개나 보유한 식도락의 도시 홍콩에서 세계적인 미식 축제가 열린다. 현재 서울에서는 휴업 중인 안성재 셰프의 '모수(Mosu)'를 만나고 싶다면 홍콩 지점을 방문해보자.

홍콩관광청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홍콩 센트럴 하버프론트에서 '와인&다인 페스티벌'(Wine & Dine Festival)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빅토리아 하버를 배경으로 세계 각국의 음식과 와인 애호가들이 모여 감각적인 미식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프랑스, 호주, 이탈리아의 클래식 와인부터 몰도바, 핀란드, 태국에서 선별한 와인까지 35개국 300개 이상의 와인 및 음식 부스가 참여한다. 각종 체험형 프로그램과 엔터테인먼트 요소까지 더해 풍성한 행사가 될 예정이다.

축제가 끝난 후에도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홍콩 전역에서 '테이스트 어라운드 타운'이 진행된다. 홍콩의 수백 개 레스토랑과 바에서 낮부터 밤까지 다양하게 펼쳐지는 세계적 수준의 요리와 고급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와인&다인 페스티벌 2024'에서는 프랑스, 호주, 이탈리아의 클래식 와인부터 몰도바, 핀란드, 태국에서 선별한 와인까지 35개국에서 국가와 지역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와인과 증류주를 맛볼 수 있다.

국빈 만찬주로 제공되는 구이저우 바이주(중국 전통 백주)와 유명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이 선정한 '2021년 중국 베스트 와인 10종' 중 하나인 제이드 도브 카베르네(Jade Dove Cabernet)를 시음할 기회도 마련된다.

진과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한 새로운 존도 준비했다. 칵테일 애호가들은 ▲광둥식 칵테일을 선보이는 킨스맨 ▲차를 활용한 칵테일로 유명한 텔 카멜리아 ▲홍콩 증류소 N.I.P(Not Important Persons)에서 제조한 로컬 진과 같은 독특한 음료들을 즐길 수 있다.


축제 후 한달간 '테이스트 어라운드 타운' 이어져


2024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에서는 세계적인 믹솔로지스트들의 칵테일을 만날 수 있다. /사진=홍콩관광청
하버 라운지에서는 빅토리아 하버를 배경으로 세계적인 믹솔로지스트(Mixologist)들이 선보이는 시그니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 하버 라운지에서는 ▲한국 제스트(Zest)의 데미 김(2024 아시아 베스트 바 2위) ▲중국 광저우의 호프 & 세서미의 트레이시 루(아시아 베스트 바 14위) ▲2023년 월드 칵테일 챔피언십 우승자 홍콩의 레오 코 등 유명 믹솔로지스트들이 교대하여 게스트 셰프 역할을 맡는다.

100개 이상 출전하는 음식 부스는 17개국의 다양한 현지 간식과 요리로 무장했다.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과 수상 경력이 있는 유명 레스토랑들이 참여하는 '퀼리너리 스타'와 '호텔 델리셔스' 존에서는 홍콩 최고의 미식을 체험할 수 있다. 포럼 레스토랑(Forum Restaurant) 등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요리와 기타 수상 경력이 있는 레스토랑들의 대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10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달간 진행되는 '테이스트 어라운드 타운'은 300개 이상의 레스토랑과 바가 참여해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미식가들은 '비프 업 노벰버' 이벤트를 통해 40개 이상의 스테이크하우스, 핫팟 레스토랑, 그리고 거리 음식점에서 특별한 소고기 요리와 한정 메뉴를 맛볼 수 있다. 200개 이상의 중·고급 레스토랑이 참여하는 '칠 이트'(Chill Eat)에서는 11월 한달간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홍콩의 유명 나이트라이프 명소인 '란콰이퐁'에서는 24개의 레스토랑과 바가 참여하는 '란콰이퐁에서 마시고 즐기기'프로모션이 진행되며 방문객들은 입장 시 웰컴 드링크 제공과 테이스팅 메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70개 이상의 바가 참여하는 '홍콩 바 쇼'(Hong Kong Bar Show)에서는 무료 또는 할인된 음료를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홍콩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원 기자 jwhwang@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