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전기차, 비교해 보면 얼마나 빠를까?
최근 들어 배출가스 등급으로 인해 친환경차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LPG 차량, 하이브리드 차량, 수소,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기차까지 시중에 많이 유통이 되고 있고 도로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서 최근에 고성능 전기차도 함께 출시가 되고 있는데 역사가 깊은 고성능 내연기관 차량과 비교했을 때 과연 얼마나 차이가 발생할지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기고는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성능 전기차, 비교해 보면 얼마나 빠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차량 제원
테슬라 모델 3
- 연료:전기
- 최고 출력:208KW 279hp(단순 환산치)
- 최대토크:420Nm 42.8kg.m
- 제로백:3.1초
BMW M2
- 연료:가솔린
- 최고 출력:460hp
- 최대토크:56.1kg.m
- 제로백:4.1초
아이오닉 5N
- 연료:전기
- 최고 출력:478KW 641hp(단순환산치)
- 최대토크:740Nm 75.5kg.m
- 제로백:3.4초
테슬라 모델 3 VS BMW M2
700M의 거리를 기준으로 누가 더 빠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을 때, 초반 가속은 내연기관인 BMW M2가 조금 더딘듯 보였으나 조금 더 주행을 하다 보니 M2 차량이 결국 모델 3 차량을 추월하여 이기게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오닉 5N VS BMW M2
두 번째로는 아이오닉 5N 차량과 BMW M2 차량 중 어떤 차가 더 빠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모델 3 때와는 다르게 아예 따라가질 못하는 수준으로 아이오닉 5 N 차량이 월등하게 빠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의 결론
슬라의 모델 3 차량과 BMW M2, 현대의 아이오닉 5N 차량과 대결을 해본 결과 고 마력 및 고성능 차량보다 우월하게 아이오닉이 빠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기차 특성상 출력이 넘쳐나기 때문에 운전자도 모르게 과속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는 만큼 안전운전을 하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