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샐러드 드레싱, 핫한 칼립소 망고로~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는 홈파티가 즐거우면서도 걱정이 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칼로리를 홀쭉하게 뺀 샐러드 메뉴가 어떨까요. 샐러드는 무엇보다 드레싱 선택이 중요합니다. 예상보다 훨씬 높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죠.

이번에 소개하는 메뉴는 칼립소 망고를 활용한 저칼로리 샐러드입니다. 

호주에서 수입되는 칼립소 망고는 최근 제 2의 샤인머스켓으로 불리며 관심을 받고 있는 과일인데요. 분홍색과 주황색을 띄는 껍질에 노란색과 주황빛이 감도는 과육이 들어있으며, 씨가 작아 과육이 푸짐한 것이 특징입니다. 맛은 부드럽고 달콤합니다. 200g 기준으로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하루 권장량의 3배를 충족하며, 식이섬유와 칼륨,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도 풍부합니다. 

홈파티에 잘 어울리는 칼립소 망고 패션후르츠 드레싱을 곁들인 그린 샐러드를 소개합니다.

망고 패션후르츠 드레싱을 곁들인 그린 샐러드 [만나몰 제공]

재료

드레싱: 호주망고 1300g, 설탕 110g, 레몬즙 80ml, 옥수수가루 1작은술, 패션후르츠 과육1컵(250ml)

샐러드: 양상추 200g, 어린잎 채소 한 줌, 칼립소 망고 1/2알, 파프리카 조금

만드는 법

1. 망고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바른 후 깍둑썰기 한다.

2. 소스팬에 깍둑 썬 망고와 설탕, 레몬즙을 넣은 후 중불에서 5분간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으면서 끓인다.

3. 설탕이 모두 녹으면 센 불로 올리고 끓인다.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고 약 10분간 망고가 부드러워지고 걸쭉하게 될 때까지 끓인다.

4. 과정 ③을 식힌 후 믹서에 곱게 간다.

5. 과정 ④의 망고퓨레에 옥수수가루를 넣고 센 불에서 끓여 점도를 낸다.

6. 열탕 소독한 병에 붓고 밀봉한다.

7. 기호에 맞는 샐러드 재료 위에 부어 완성한다.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olivia Jeon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