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냉장고들 얼마나 시원해질까?

최근 단돈 몇만원이면 살 수 있는 차량용 냉장고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정말 치킨 한마리 값으로 상상하던 냉장고를 누릴 수 있는것인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중국 플랫폼에서 만원대에 판매중인 냉장고와 한국 플랫폼에서 팔만원대에 판매중인 냉장고, 그리고 30만원대인 캠핑전용 냉장고를 가지고 냉장성능 비교 실험을 해보겠습니다.

각 제품별로 음료캔과 아이스크림 넣기
중국 플랫폼 냉장고

먼저 중국 쇼핑몰에서 만원대에 구매한 냉장고를 사용해보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온장, 냉장 기능이 있는 제품이며 만원대 치고는 나쁘지 않은 걸로 보여집니다.

캔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냉장고에 넣고 온도 측정을 위해 현재기온 35도를 가르키고있는 온도계도 함께 넣겠습니다.

국내 플랫폼 냉장고

국내 플랫폼에서 7만원 후반대에 구매한 냉장고를 사용해보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미니 냉장고처럼 되어있는 구성을 볼 수 있으며 칸도 나뉘어져 있는걸로 확인됩니다.

동일하게 캔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냉장고에 넣고 온도측정을 위해 온도계도 함께 넣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캠핑용 냉장고

마지막으로 30만원의 캠핑용 냉장고를 사용해보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겉 모양은 아이스 박스와 비슷하게 생겼고, 제원상 영하 20도까지 내려간다고 합니다.

동일하게 캔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넣어두겠습니다. 해당제품은 제품 바깥에 lcd로 현재 온도를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어 따로 온도계를 넣지는 않겠습니다.

2시간 후 확인
중국 플랫폼 냉장고

중국 플랫폼 냉장고는 2시간 후 5도가 내려간걸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캔 음료는 조금 미지근해진 수준이고 아이스크림은 당연히 다 녹은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 플랫폼 냉장고

국내 플랫폼 냉장고는 2시간 후 14도가 내려간 21도가 되어있는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스크림도 약간의 형태이지만 중국 플랫폼 제품보다는 조금 덜 녹은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내부 공간도 좀 더 시원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캠핑용 냉장고

캠핑용 냉장고에 표시되는 온도는 0도를 가르키고 있었으며 내부에 손을 넣어보았을 때 확실하게 시원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이스크림도 약간은 녹았지만 거의 온전한 형태로 남아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의 결론

냉장이 아예 안된건 아니지만, 몇만원짜리 냉장고에서는 처음에 상상하던 성능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괜찮다, 아니다 개개인의 주관이 다르니 차량용 냉장고를 구매하실때는 가격 뿐 아니라 생각하는 용도에 맞는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따져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