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의 간절함.' 팬들까지 DM 넣어 부활시킨 응원가가 있다. '포에버 LG'에 문보경도 "소름 돋았다"[잠실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팬들의 열기가 기대 이상이었다."
'엘린이'로 '포에버 LG'를 잘 알고 있는 문보경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포에버 LG'에 대해 묻자 "7회에 '포에버LG' 응원가가 나온다고 해서 내심 기대했는데, 팬들의 열기가 기대 이상이었다. 소름이 돋았다. 팬들이 좋아하는 응원가도 돌아왔고, 선수들도 많이 이겨서 팬들께 즐거움을 드리도록 하겠다"라는 각오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팬들의 열기가 기대 이상이었다."
지난해 삼성 라이온즈 팬들이 좋아한 응원가 '엘도라도'가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다시 울려퍼지면서 삼성팬들의 응원열기가 더욱 뜨겁게 타올랐었다. 저작인격권 이슈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다가 원곡자에게 사용을 허락받으면서 다시 쓸 수 있게 된 것.
LG 트윈스에게도 이렇게 팬들이 좋아하지만 쓰지 못했던 응원가가 있었다. 바로 '포에버(Forever) LG'라는 곡이다.
'포에버 LG'의 원곡은 노르웨이 출신의 세계적인 뉴에이지 그룹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의 'Song from a secret garden'이다. 예전 드라마 '젊은이의 양지'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돼 우리에게 친숙했던 곡으로 LG에서 응원가로 만들었다.
그러나 2016년 플레이오프 4차전을 마지막으로 저작인격권 이슈로 인해 더이상 잠실구장에서 들을 수가 없었다.
'포에버 LG'는 LG팬들에게는 단순한 응원가를 넘어 한과 염원을 담은 곡으로 기억되며, 팬 자문단 등을 통해 '팬들이 가장 부르고 싶은 응원가', '2023년 우승 당시 가장 불러보고 싶었던 응원가'로 뽑히기도 했다.
이 곡은 일반적인 응원가 가사와는 다르게 '승리'보다는 '영원히 사랑한다'라는 팬들의 마음을 담은 가사로 경기후반 모든 LG팬들이 다 함께 부를 때 그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응원가다.
'포에버 LG' 응원가를 다시 불러보고 싶어하는 팬들의 열망과 요청에 화답하기 위해 LG 구단은 2017년부터 해당곡의 저작권 관리를 맡고 있는 유니버설뮤직퍼블리싱에 지속적으로 문의와 요청을 해왔으며, 팬들 역시 자발적으로 응원가 사용을 허가해 달라는 요청 DM을 원작자에게 보내는 등 팬들과 구단의 끊임없는 노력과 유니버설뮤직퍼블리싱의 협조로 지난 2월 '포에버 LG'를 응원가로서 사용할 수 있다는 최종 사용승인을 받아낼 수 있었다. 이로써 '포에버 LG'는 2025시즌 홈 개막전을 시작으로 매 경기 후반부에 팬들과 다 함께 야구장에서 다시 부를 수 있는 응원가로 재탄생됐다.
2025년 LG트윈스 신년사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가장 강조했던 김인석 대표이사는 " '팬들과의 소통'을 통해 팬들이 간절히 원했던 응원가를 다시 부를 수 있게 되었고, 이번 '포에버 LG' 부활과 함께 2025시즌 LG트윈스 개막전이 팬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감동으로 기억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포에버 LG'는 이날 7회초 수비가 끝난 뒤 잠실구장에 울려퍼졌고 팬들은 환호와 함께 응원가를 불렀다.
'엘린이'로 '포에버 LG'를 잘 알고 있는 문보경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포에버 LG'에 대해 묻자 "7회에 '포에버LG' 응원가가 나온다고 해서 내심 기대했는데, 팬들의 열기가 기대 이상이었다. 소름이 돋았다. 팬들이 좋아하는 응원가도 돌아왔고, 선수들도 많이 이겨서 팬들께 즐거움을 드리도록 하겠다"라는 각오도 밝혔다.
잠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김수현 설거지 사진' 공개됐다… 유가족 "미성년자 시절 연애 인정…
- 심은우 "학폭 낙인에 생활고+틱장애..가해자 아니라는 명명백백 증거 있다…
- 이상우, 장인어른 최초 공개 "♥김소연과 똑같아"('편스토랑')
- 장신영, ♥강경준 불륜 폭로에 쓰러졌었다 "어찌나 울었는지.." ('편스…
- 수녀로 22년간 산 남성 "생리하는 척"…두 차례 임신 시키기도
- 박명수 딸, 선화예고 장학생 됐다 "1명만 주는 장학금, 생각지도 못해"
- 강호동 子 피지컬, 이 정도였어? "188cm에 서장훈 발사이즈"
- 결혼 9일 전 예비사위와 장모 함께 도주…"밤에도 자주 연락하더니"
- 박일준 “군인 겁탈로 태어나..친부와 만났지만 짜증났다” (아침마당) […
- 故서세원, 캄보디아 돌연사.."아버지 죽음은 의문사" 서동주 눈물 속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