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부럽다” 2천만원 대 혜자 가격의 중국 SUV 수준

2023년 2월 28일, 닛산과 둥펑자동차의 합작 브랜드 베누시아가 V-온라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2021년 출시된 V-온라인은 내연기관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되어 있었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하이브리드 모델에만 적용된다.

베누시아는 앞으로 내연기관 모델 개발을 중단하고 전동화 모델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기 때문에, V-온라인 내연기관 모델은 단종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베누시아의 전동화 전략을 보여주는 중요한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리프트된 V-온라인 하이브리드는 전기차 스타일의 디자인을 채택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사라지고 매끈한 패널이 적용되었으며, 그릴은 새로운 범퍼 하단으로 이동했다.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 디자인도 변경되었다. 실내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1.5리터 터보 엔진 출력이 소폭 증가했다.

또한 전기 모터 및 배터리 용량에 대한 변화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모델은 204마력 전기 모터와 10.3 kWh 또는 18.4 kWh 배터리를 탑재했었는데,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이들 사양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페이스리프트 전 V-온라인 DD-i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118,900위안(약 2,300만 원)부터 시작한다. 내연기관 모델은 1.5리터 터보 엔진(190마력)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하며, 가격은 99,800위안(약 1,900만 원)부터 시작한다.

베누시아 V-온라인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차 스타일의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개선을 통해 상품성을 높였기 때문이다. 또한 베누시아의 전동화 전략에 맞춰 이 모델이 주력 모델로 자리 잡을 가능성도 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