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 “우승 제물” vs 첼시 “이판사판”

안병길 기자 2024. 4. 23. 14: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카. 아스널 공식 SNS



각종 컵 대회 일정으로 순연되었던 프리미어리그(이하 PL) 29R가 돌아온다.

런던을 연고지로 한 오랜 라이벌 아스널과 첼시가 29R의 포문을 여는 가운데 두 팀의 올 시즌 순위가 눈길을 끈다. PL 선두를 달리며 19년 만에 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아스널과 달리 첼시는 현재 리그 9위에 위치하며 유로파 진출 티켓을 노리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 서로가 잘나갔을 때 발목을 잡았던 두 팀이 이번에는 어떤 결과를 맞이할까. 29R 순연경기 아스널 대 첼시의 런던 더비는 24일 수요일 새벽 4시에 킥오프된다.

지옥의 런던 2연전을 앞둔 아스널이 첼시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지난 챔피언스리그에서 탈락의 쓴맛을 본 아스널은 직전 리그 경기에서 승리를 챙기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라이벌’ 첼시를 홈으로 불러들이는 아스널은 단 하나 남은 리그 우승을 위해 총력전을 펼칠 예정이다. 올 시즌 리그 최다 득점-최소 실점을 기록하며 완벽한 공수 밸런스를 보여준 아스널이 첼시를 잡고 선두 굳히기에 성공할 수 있을지 ‘에이스’ 사카의 발에 시선이 집중된다.

파머. 첼시 공식 SNS



원정팀 첼시는 아스널전 승리가 절실하다.

아스널을 상대로 리그 8경기째 승리를 따내지 못하며 유독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올 시즌 중위권을 전전했던 첼시는 ‘소년가장’ 콜 파머의 활약 속 최근 리그 8경기 무패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아스널 원정을 떠나는 첼시는 유로파리그 진출권 확보를 위해 반드시 승점 3점이 필요하다. 최근 아스널을 상대로 부진했던 첼시가 과연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따낼 수 있을까.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0골을 넣으며 득점 감각에 물이 오른 콜 파머가 득점포를 가동할지 주목된다.

진정한 런던의 주인을 가리는 아스널 과 첼시의 런던 더비는 24일 수요일 새벽 4시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