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솔로일까…여성은 “눈이 높아서” 남성 대답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별에 따라 자신이 연애하지 않는 이유를 다르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 데이팅 앱 '정오의 데이트'는 최근 전국 미혼남녀 1만20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정오의 데이트' 홈페이지에 해당 설문조사가 게시되면서 앱 사용자들의 댓글도 많이 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女 “이상형 기준이 높아서”, 男 “이성 만날 기회 부족”
성별에 따라 자신이 연애하지 않는 이유를 다르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 데이팅 앱 ‘정오의 데이트’는 최근 전국 미혼남녀 1만20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내가 솔로인 가장 큰 이유’에 대한 질문에 남성은 ‘이성을 만날 기회가 부족해서’란 응답이 29%로 가장 많았다.
이어 ▲내 외모나 매력이 부족해서(23%) ▲이상형의 기준이 높아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못 찾았다(14%) ▲경제적인 문제가 있어서 이성을 만나기 어렵다(14%) ▲공부·야근 등으로 시간이 부족하다(13%)▲연애에 대한 필요성을 크게 못 느껴서(8%) 순이었다.
반면 여성의 경우 ‘이상형의 기준이 높아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못 찾았다’는 답변이 28%로 가장 많았다.
이어 ▲이성을 만날 기회가 부족해서(23%) ▲내 외모나 매력이 부족해서(16%) ▲공부·야근 등으로 시간이 부족하다(14%) ▲연애에 대한 필요성을 크게 못 느껴서(11%) ▲경제적인 문제가 있어서 이성을 만나기 어렵다(8%)가 뒤를 이었다.
‘정오의 데이트’ 홈페이지에 해당 설문조사가 게시되면서 앱 사용자들의 댓글도 많이 달렸다. 주로 ‘외모 자신감이 부족하다’ ‘생활 패턴 자체가 단조로워 새로운 사람 만날 기회가 없다’ ‘갈수록 보는 눈이 까다로워진다’ ‘주변에 또래 이성이 없다’ 등 설문조사의 응답과 비슷한 의견이 많았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