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에 고즈넉한 분위기로 편안하네” 가족 나들이로 안성맞춤인 안성 카페

호수정감 포토존 / 사진=l__junghui90 인스타그램

안성은 유서 깊은 전통과 역사적인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문화관광 도시입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곳으로 가족 나들이를 고민할 때 추천해 드리는 장소입니다.

금광 호수, 죽주산성, 안성 팜랜드, 허브마을, 고삼 호수, 안성맞춤랜드,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여행하다 보면 지치는 순간이 있을 텐데, 평온한 휴식처가 되어줄 안성 카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향기로운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를 맛보며 안식을 쌓아보세요.

1. 카페디오
카페디오 딸기 수플레 / 사진=cafe_d.o 인스타그램

◆ 경기 안성시 아양1길 40 102호
◆ 매일 PM 12:00 - PM 22:00
◆ 대표메뉴 : 딸기 수플레

카페디오는 수플레 팬케이크 찐맛집으로 달콤한 디저트 애호가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보송보송한 식감과 달달하고 부드러운 크림이 듬뿍 올라간 수플레는 제철 과일을 이용해 더욱 상큼한 맛을 선사합니다.

여름에는 복숭아 수플레 팬케이크를 맛볼 수 있고 다른 계절에는 대부분 딸기 수플레를 판매합니다. 머랭을 쳐 부풀려 구운 폭신폭신한 수플레와 크림의 기가 막힌 조화를 만끽하세요.

이 외에도 골든 애플 차, 얼그레이 밀크티, 크림 브륄레 수플레 등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드실 수 있습니다.

2. 호수정감
호수정감 전경 / 사진=l__junghui90 인스타그램

◆ 경기 안성시 양성면 미리내성지로 339-3 호수정감
◆ 매일 AM 10:00 - PM 21:00 (정기휴무 화)

호수정감은 미리내성지 인근에 위치한 카페로 푸릇푸릇한 산과 아름다운 호수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현대적인 모던한 인테리어와 탁 트인 유리 통창 너머로 조성된 정원과 반짝이는 호수를 바라보며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애플파이, 크루아상, 감자빵 등 적은 종류의 베이커리를 판매하며 커피와 자연이 함께하는 곳에서 편안한 시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매일 오후 4시에 모닥불이 피워지니 곳곳에 있는 포토스팟에서 멋진 사진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3. 대소고택 카페
대소고택 입구 / 사진=anseong20 인스타그램

◆ 경기 안성시 원곡면 대소길 38
◆ 매일 AM 11:00 - PM 15:00 (정기휴무 월)

대소고택은 고즈넉한 한옥을 리모델링해 조성된 카페입니다. 마치 민속촌에 방문한 것 같은 감상을 불러일으키는 내부는 서까래와 목조 기둥을 그대로 살려 전통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안쪽에 좌식 테이블 룸이있어 단체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고 창문은 넓고 크게 탁 트여있어 바깥 풍경을 감상하며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인 대설라떼를 마시며 현미 본연의 고소한 맛을 즐겨보세요.

4. 온스어폰어네이처
온스어폰어네이처 정원, 커피 / 사진=obladi__oblada 인스타그램

◆ 경기 안성시 일죽면 오방길 95 온스어폰어네이처
◆ 매일 AM 10:00 - PM 21:00

온스어폰어네이처는 정원이 있는 대형 카페입니다. 커다란 건물 양옆으로 푸릇푸릇한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날이 좋을 때 방문하면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디저트를 드실 수 있습니다.

소금빵, 크루아상, 소시지파이 등 다양한 베이커리를 판매하며 빵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수제 100% 카이막, 시럽 무첨가 수제 음료를 판매해 민감한 입맛도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쪽에는 숲속 한가운데 있는 것 같은 중앙 정원이 위치하니 방문하게 되면 꼭 자리를 사수해 보시길 바랍니다.

5. 브릭하우스
브릭하우스 야외테라스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경기 안성시 고삼면 향림길 88 브릭하우스
◆ 매일 AM 10:00 - PM 20:30

브릭하우스는 고삼저수지를 감상할 수 있는 대형 카페입니다. 1층은 유리 통창으로 되어있어 바깥의 전경이 훤히 보이며, 포근한 날씨에 방문하면 야외 테라스에 앉아 저수지를 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부리기도 좋을 것입니다.

이곳의 시그니처메뉴는 멜팅치즈샌드위치와 인절미 토스트인데요. 멜팅치즈샌드위치는 치즈가 가득 들어가 브런치 식사로도 좋으며 인절미 토스트는 고소한 맛과 달콤한 맛, 바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루어 디저트로 추천해 드리는 메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