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B650E AORUS STEALTH ICE 후면 연결 방식 올 화이트 메인보드 리뷰



GIGABYTE B650E AORUS STEALTH ICE 메인보드는,

매트하고 모던한 느낌의 올 화이트 디자인과 ASUS의 BTF, MSI의 Project zero와 같이 후면 연결 방식을 적용한 기가바이트의 첫 메인보드입니다.

최근 PC컴포넌트계 메인 트렌드인 화이트를 가득 담고, 타 제조사들에서는 좀처럼 찾기 힘든 AMD AM5, ATX 규격의 후면 연결 방식을 채택한 메인보드로 출시 이전부터 많은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죠.

단순히 그 외모 하나만으로도 소비자의 눈길과 구매욕구를 강력하게 자극하는 오늘의 주인공!

영상 빠짐없이 꼭 시청하시고 합리적인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완성도 높은 화이트디자인

최근 메인보드 시장에 부는 새로운 바람은 바로 후면 연결, 후면 배선 방식입니다.


ASUS의 BTF가 첫 시작을 알렸고 MSI의 뒤를 이어 이번엔 기가바이트에서, 스텔스라는 네이밍으로 같은 컨셉의 메인보드 시리즈를 출시했는데요.


특히나 오늘의 주인공은 화이트에 진심인 기가바이트가 만들어 깔끔한 배선 뿐 아니라 전체적인 디자인, 인테리어의 완성도에 있어서 최상급이라 평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보드가 기판까지 화트 색상으로 제작되었을 뿐 아니라, 큼직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방열판들로 보드 전체를 덮고 있는것이 특징이죠.


이러한 큼직한 방열판들은 심플, 모던한 외모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뿐 아니라 실제 발열 해소에도 큰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이트, 실버가 잘 조합된 외적 완성도 뿐 아니라 탈착이 도구 없이 간단한 클립의 조작만으로도 가능한 점은 대단하죠.


거기에 더해, 보드를 케이스에 고정하는 나사 홀 까지도 자석식 커버로 덮어두어 실제 조립을 완료하면 나사 구멍 까지도 아예 감출 수 있는 완성도를 지녔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외적 디자인만 뛰어난건 아닙니다. 고급 라인업에만 채용되어오던 각종 편의기능들과 튼튼한 전원부는 고사양 CPU들을 담기에도 여유가 있는데요.


 

히트파이프까지 품고 있는 큼직한 전원부 방열판 아래로는 많은 수량의 DR.MOS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그래픽카드의 쉬운 탈거를 가능케하는 이지 렛치 기능도 적용되어 있으며


M.2 방열판들 뿐 아니라 내부의 M.2 고정은 모두 나사 없이 가능합니다.


전반적으로 올 화이트에 깔끔하고 큼직한 방열판들, 전체를 덮은 깔끔한 슈라우드와 기타 구조물들은 여지껏 보지 못했던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거기다 보드 후면도 세련된 디자인의 스틸 백플레이트로 마무리 해 내구성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모습입니다.


그리고 화이트 뿐 아니라 메인보드의 좌측 상단, 우측 하단부에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ARGB LED를 배치해 두어 화려함을 추구하고자 하는 경우엔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죠.



바이오스도 세련된 느낌의 화이트 디자인을 적용하여 아주 작은 부분까지 이른바 깔 맞춤을 완성한 모습입니다. 이 쯤 되면 정말 화이트에 진심인 기가바이트의 진 면목이 이 메인보드 하나에서 제대로 느껴진다고 평가할 수 있겠죠?



 

물론, 후면 배선 방식의 메인보드는 이제 막 제품의 시장 출시가 시작된 시점이라 대다수의 사용자들에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고 케이스도 호환되는 제품들이 많지 않다는 제약이 존재하긴 합니다.


 

하지만, 기가바이트와 STEALTH ICE 시리즈는 메이저 케이스 제조사들 제품과의 호환성을 일찌감치 검토하고 협력을 지속하고 있어서 왠만한 케이스들에서 후면 연결을 지원한다면 이상 없이 장착하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신 고사양 라이젠 CPU도 OK!

위 이미지는 오늘의 주인공인 메인보드를 활용해 완성한 올 화이트 컨셉 고성능 PC 입니다. 라이젠 CPU를 사용하는 후면 연결, 화이트 PC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24년 8월 현재 이 메인보드가 유일한 선택지 인데요.


영상에도 내용을 자세히 담았지만, 디자인 뿐 아니라 강력한 CPU 지원 성능을 확인해보고자 이번 리뷰와 테스트에서는 AMD 라이젠 9900X CPU를 활용했습니다.


 

라이젠 9900X를 PBO, 커브드 옵티마이저, 그리고 수동 오버클럭까지 다양한 설정에서의 테스트를 진행하며 전원부를 통한 안정적인 CPU의 성능 지원이 가능한지 알아보았는데요.


최대 200W에 가까운 전력 소비량을 보이는 고성능 CPU를 안정적으로 지원함은 물론, 정말 높은 수준의 벤치마크 성능 점수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CPU에 강력한 부하 조건을 가하는 씨네벤치 R23 소프트웨어를 통한 테스트 과정을 모니터링 해 보면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는데요. 수동 오버클럭의 높은 수준의 주파수 뿐 아니라 PBO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클럭을 테스트 수행 내내 유지해 주었음을 그래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동 오버클럭 시 (파란색 실선) 고정 전압을 CPU에 인가하게 되는데 그 결과가 아주 인상적이죠. 이른바 칼 전압이 안정적으로 꾸준히 인가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젠이라면 거의 필수라 여겨지는 커브드 옵티마이저 설정도 잘 적용되어 보다 높은 성능과 준수한 전력 소모량의 밸런스를 찾아 가는데도 부족함이 없음을 알 수 있죠.



기가바이트 B650E AORUS STEALTH ICE의 장점은


아직 리뷰 영상을 시청하지 않으셨다면, 지금이라도 아래의 영상을 클릭해 오늘의 주인공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가 보시기를 바랍니다.


리뷰를 간단히 요약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할 텐데요, 우선 제품의 장점을 요약해보면면

압도적인 완성도의 올 화이트 디자인

각종 편의기능 모두 탑재

큼직한 방열판들과 튼튼한 전원부


추천하는 대상은?

완성도 높은 고성능 올 화이트 게이밍 PC를 구축하실 분

후면 연결방식의 PC를 구축중인 분

고성능 라이젠 CPU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계신 분


이 영상리뷰는 기가바이트 코리아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제작했습니다.


 
뽐뿌 회원의 재미난 댓글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원문보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