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분 공급
공복에 우유를 마시면 체내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우유는 약 90%의 수분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수면 중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적절한 수분 공급은 체온 조절, 신진대사 지원, 하루 종일 에너지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등 다양한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따라서 우유를 마시면 수면 중 부족해진 수분 공급을 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장 건강
우유는 특히 전날 섭취한 산성 식품으로 인해 자극을 받은 경우 위벽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는 소화를 돕고 소화 문제와 관련된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유는 산도를 완화하고 위장을 코팅해 보다 편안한 소화 과정을 촉진해 진정 효과가 있을 수 있다.
단, 유당 불내증이 있는 경우 공복에 우유를 섭취하면 설사, 가스, 팽만감과 같은 소화 문제를 겪을 수 있다. 동아시아계 사람들 사이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유당 불내증은 우유를 소화하는 데 필요한 락타아제 효소가 체내에 부족할 때 발생한다.

#영양 섭취
우유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빠른 에너지원과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우유에는 몸의 조직을 만들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 칼슘 흡수를 지원하는 비타민 D,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칼슘이 풍부하다. 이러한 영양소는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이며 근육 기능과 특히 뼈 건강을 돕는다. 과도하게 섭취하면 다른 필수 영양소의 흡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