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오늘 설리 부검한다..사망 원인 밝혀질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가수 겸 배우 고(故) 설리(본명 최진리·25)의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16일 부검을 진행한다.
경찰에 따르면 성남 수정경찰서는 전날 법원에서 최씨에 대한 부검영장을 발부받았다.
경찰은 최씨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면서도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부검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경찰이 부검 절차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면서 최씨의 사망 원인이 보다 정확하게 규명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이 가수 겸 배우 고(故) 설리(본명 최진리·25)의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16일 부검을 진행한다.
경찰에 따르면 성남 수정경찰서는 전날 법원에서 최씨에 대한 부검영장을 발부받았다. 경찰은 이날 중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최씨의 부검을 의뢰할 방침이다.
경찰은 최씨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면서도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부검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경찰이 부검 절차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면서 최씨의 사망 원인이 보다 정확하게 규명될 전망이다.
경찰 관계자는 "외부 침입 등 타살 흔적이 발견되지 않은 것은 맞다"면서도 "사망 원인이 무엇인지 최대한 면밀하게 파악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유가족을 설득해 부검 절차를 진행하는 데 사전 동의를 받아냈다. 경찰 관계자는 "사안이 민감한 만큼 최대한 조심스럽게 접근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최씨는 이달 14일 오후 3시20분쯤 성남 수정구 심곡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현장에선 최씨의 마지막 심경이 담긴 메모장이 발견됐다.
최씨는 2005년 드라마 아역으로 데뷔해 2009년 아이돌 그룹 에프엑스로 활동했다. 이후 2015년 그룹에서 탈퇴한 뒤 배우로 활동해 왔다. 출연작으로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 영화 '리얼' '바보' '해적: 바다로 간 산적' '패션왕' 등이 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 전화하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설리 옛 연인, 최자 향해 쏟아진 악성 댓글
- 특혜 논란에 '트래픽 초과'..스타쉽엔터테인먼트 어떤 회사?
- 하늘위 쓰레기 670만톤.. 항공사 '기내식'과의 전쟁
- 연회비 10배 비싼데.. 프리미엄카드 불티나는 이유
- '연매출 2000억' 회사 내려놓은 '파파'..여전히 "너무 즐겁다"
- '13남매 장녀' 남보라 "셋째 동생, '1억' 보이스피싱범 잡았다" - 머니투데이
- 도요토미 히데요시 머리 '댕강'...범인은 일본 경찰? 목 잡아 돌렸다 - 머니투데이
- 48년 된 아파트, 41억에 팔렸다..."이유 있었네" 잠실5단지 재건축 본궤도 - 머니투데이
- "제가 부자는 아니지만" 그 남자 차 트렁크 열자...보육원에 등장한 산타 - 머니투데이
- 현빈♥손예진 아들 미모 '감탄'…"만화 찢고 나온 듯, 너무 예뻐"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