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알바, 온라인 채용관으로 모실게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학생들의 방학이 있는 여름철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이 증가하는 대표적인 알바 성수기다.
워터파크 등 여름철에만 만나볼 수 있는 알바부터 더운 날씨에 쾌적하게 근무할 수 있는 사무알바 등 다양한 알바가 존재한다.
이에 알바몬은 여름철 인기 알바 채용공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2019 여름알바 채용관' 서비스를 오픈해 구인·구직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여름알바 채용관은 워터파크, 여름캠프, 사무알바를 포함해 총 5개 아르바이트 메뉴로 구성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의 방학이 있는 여름철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이 증가하는 대표적인 알바 성수기다. 워터파크 등 여름철에만 만나볼 수 있는 알바부터 더운 날씨에 쾌적하게 근무할 수 있는 사무알바 등 다양한 알바가 존재한다. 이에 각종 취업포털은 서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을 유치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26일 알바몬에 따르면 최근 대학생 442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대학생 94.8%가 '올 여름방학에 아르바이트를 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이에 알바몬은 여름철 인기 알바 채용공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2019 여름알바 채용관' 서비스를 오픈해 구인·구직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여름알바 채용관은 워터파크, 여름캠프, 사무알바를 포함해 총 5개 아르바이트 메뉴로 구성돼 있다. 또 알바경험담, 알바후기 등 아르바이트 근무 전 필요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알바몬은 여름 아르바이트 시즌을 맞아 '웰컴 투 알바몬 아일랜드' 이벤트도 마련했다. 알바몬앱 알바몬 TV 게시판 속 숨겨진 포인트를 모아 경품에 응모하는 이벤트인 '알바몬 TV 존', 신규 회원 대상으로 하루 한 번 방문 도장을 받아 빙고를 완성하는 이벤트인 '알바몬 빙고 존'도 진행하고 있다.
또 다른 알바전문 포털 알바천국에서도 여름방학 시즌을 겨냥한 '2019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을 다음달까지 운영한다. 알바천국은 웹과 앱을 통해 '올 여름 딱! 알바다운 알바' 정보를 제공한다. 채용관은 △테마·워터파크 △호텔 리조트 △사무보조 △학원과외 △안내데스크 △아이스크림·디저트 △커피전문점 등 업종별로 구분했다.
서울시를 비롯한 각 자치구별 아르바이트 모집 내용이 담긴 '2019 관공서 알바 채용관'도 운영해 뜨거운 관심을 받은 뒤 채용이 끝나면서 서비스를 종료했다. '운명 같은 여름알바가 딱!'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에게 아이봇 듀얼 전통킥보드,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도 제공했다.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바로면접 앱 알바콜도 이달 31일까지 'Summer Event, 휴가비 100만원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알바콜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시 '알바콜'을 추천인ID에 등록한 뒤 알바콜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름과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
- 취침 전 성관계, 숙면 돕는다…여성에게 더 효과적 [헬스톡]
- 서정희 "가슴 전절제 후 복원까지" 유방암 투병기 고백
- "쟤네 언제까지 살까"…윤유선, 결혼식서 들은 충격 질문
- "사람 죽이고 뉴스 나온다"…예고된 전화, 그리고 지옥의 밤[사건의재구성]
- 48세 최정윤, 이혼 4년 만에 5살 연하와 재혼 깜짝 고백…"딸도 많이 좋아해"
- 영동대교에 슈퍼카 방치?…황희찬 측 "악의적 허위 사실, 법적 대응할 것"
- "생활비 500만원 주는데…'양가 명절용돈 10만원도 싫다'는 아내" [어떻게 생각하세요]
- 부여서 실종된 80대 여성, 17시간 만에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30명이 음료 5잔 시키고, 2시간 뒤 나타나" 광화문 스벅 가방 보관소로 쓴 승무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