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풍 누구? #나이 42세 #결혼 소식 #웹툰 작가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일 김풍은 자신의 SNS에 "조용히 가려고 했는데 갑자기 기사가 뜨는 바람에 알려야 될 것 같다"며 직접 자신의 결혼 소식을 알렸다.
특히 그는 JTBC 예능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셰프에 버금가는 요리 솜씨와 독특한 아이디어로 극찬을 받았다.
이에 대해 그는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며 웹툰 작가가 아닌 셰프로 오인받는다"며 "방송 수입이 웹툰 수입을 넘어 선지 오래"라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김풍이 결혼 소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일 김풍은 자신의 SNS에 "조용히 가려고 했는데 갑자기 기사가 뜨는 바람에 알려야 될 것 같다"며 직접 자신의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와 함께 그의 이력을 향해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김풍은 1978년 생으로 올해 42세다. 2003년 웹툰 '폐인가족'으로 데뷔했다. 이후 '내일은 럭키곰 스타' '찌질의 역사' 등의 작품이 연달아 히트 치며 인기 웹툰 작가로 거듭났다.
더불어 그는 영화기자, 연극배우, 방송인, 사업가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며 팔방미인의 면모를 뽐내기도 했다. 특히 그는 JTBC 예능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셰프에 버금가는 요리 솜씨와 독특한 아이디어로 극찬을 받았다.
이에 대해 그는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며 웹툰 작가가 아닌 셰프로 오인받는다"며 "방송 수입이 웹툰 수입을 넘어 선지 오래"라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풍의 예비신부는 연하의 일반인 회사원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약 1년 간 열애 끝에 27일 화촉을 밝히게 됐다. 스포츠투데이 취재 결과 동료 작가 주호민과 이말년이 사회를 맡으며 육중완과 버블시스터즈의 랑쑈가 축가를 부를 예정이다.
결혼식은 함께 방송에 출연 중인 유현수 셰프의 식당에서 '스몰 웨딩' 형식으로 치러진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