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오징어순대집' 알베르토 몬디, 이유 있는 한식사랑 [TV온에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탈리아인 알베르토 몬디가 한식의 품격을 칭찬했다.
2일 밤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이태리 오징어순대집'에서는 알베르토 몬디, 데이비드 맥기니스, 샘 오취리의 이태리 밀라노 한식집 운영기가 공개됐다.
'이태리 오징어순대집'은 알베르토 몬디가 12년 만에 고향인 미라노로 돌아가, 오징어순대를 비롯해 그가 즐겨먹는 메뉴의 특별한 한식당을 오픈해 벌이지는 일들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이탈리아인 알베르토 몬디가 한식의 품격을 칭찬했다.
2일 밤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이태리 오징어순대집’에서는 알베르토 몬디, 데이비드 맥기니스, 샘 오취리의 이태리 밀라노 한식집 운영기가 공개됐다.
‘이태리 오징어순대집’은 알베르토 몬디가 12년 만에 고향인 미라노로 돌아가, 오징어순대를 비롯해 그가 즐겨먹는 메뉴의 특별한 한식당을 오픈해 벌이지는 일들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이날 알베르토는 “한국에 사는 모든 외국인들이 그런 생각을 해봤을 거다”라며 “아, 이 음식을 우리나라에서 팔면 정말 잘 되겠다. 이런 거”라고 운을 뗐다.
알베르토는 “저도 마찬가지였다. 저도 한식 먹으면서 이건 정말 맛있다, 이거 팔면 잘 되겠다, 이렇게 생각했고 그래서 저의 고향에서 한식당을 차려보자고 마음 먹었다”고 전했다. 외국인으로서 한식의 훌륭함을 인정하는 발언이었다.
알베르토는 과거 한국에 와 아내와 강원도 속초에 와 오징어순대를 맛봤다며, 오징어순대의 인상적인 맛을 회상했다. 이탈리아에는 이와 비슷한 요리로 깔라마로 리피에노가 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JTBC ‘이태리 오징어순대집’]
데이비드 맥기니스|알베르토 몬디|이태리 오징어순대집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가수 A 가슴수술 겨낭한 네티즌
- 프로농구 선수 J, 도심 걸거리서 음란 행위
- 친아들 코피노라 속여 버린 매정한 부모
- 남학생과 성관계한 여교사 무혐의 이유
- 가수K, 前 애인 알몸 사진 뿌리고도 뻔뻔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