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반영구 입술 문신 받고 헤르페스에 감염됐어요

하이닥 영상팀 2019. 12. 4. 14: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입술 문신 시술을 받고 입술이 근질근질하더니 물집이 하나둘씩 올라왔다는 피해자. 입술 문신을 받은 뒤 수포나 포진이 발생하는 때도 부작용일까요? 김기훈 원장과 함께 입술 문신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입술 문신 후 생긴 헤르페스, 부작용일까?

입술 문신을 받고 나서 생긴 헤르페스는 문신의 감염으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 아주 드물게는 그럴 수 있지만 실제로 문신을 받은 뒤 피부 장벽이 약해져서 원래 가지고 있던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발현되는 것입니다. 사람 입술에는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40%에서 많게는 80%까지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입술 문신을 잘못했을 때 피부 장벽이 손상을 입어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바이러스가 발현될 기회를 주는 것이죠.

▲ 문신 시술 후에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발현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이 있을까?

가장 먼저 피부 장벽이 손상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신 시술 시 바늘로 찌르는 과정이나 시술 과정에서 손상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염으로 인해서 손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깨끗한 무균 상태로 시술하는 것 또한 중요하고, 추후 관리도 중요합니다. 시술 후 염증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적절하게 치료하고 보습을 잘 해주어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