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업' 할아버지, 배우 이순재가 더빙했다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니메이션 '업' 주인공 칼 할아버지의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가 이순재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009년 7월 개봉한 업은 78세 노인 칼이 풍선으로 집을 띄워 남미로 날아가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8살짜리 꼬마 러셀과 우연히 동행하면서 사라져버린 꿈과 희망, 행복을 발견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 애니메이션은 국내 개봉 당시 103만3026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이순재가 주인공 '칼 프레드릭슨' 역 우리말 더빙을 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업’ 주인공 칼 할아버지의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가 이순재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30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업 할아버지’가 화제다.
지난 2009년 7월 개봉한 업은 78세 노인 칼이 풍선으로 집을 띄워 남미로 날아가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8살짜리 꼬마 러셀과 우연히 동행하면서 사라져버린 꿈과 희망, 행복을 발견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 애니메이션은 국내 개봉 당시 103만3026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이순재가 주인공 ‘칼 프레드릭슨’ 역 우리말 더빙을 맡았다.
이순재는 “칼이라는 노인이 꼬마 러셀과 함께 갖가지 모험을 겪으면서 행복을 찾아가는 영화다. 행복은 그리 멀리 있는 것이 아닌 주변의 인간관계 속에 존재하는 것”이라며 영화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이효리 눈물 "너희 생각 안 해… 먹고 살기 바빠서"
☞광희 수입 공개… "용돈 절약하며 쓰는 중"
☞혜리 완전 민낯 공개… "이거 괜찮나"
☞이대은 누구? '트루디♥' 관심 집중
☞'생일파티' 신세경, 우월한 비주얼
☞김종국 아버지, '구두쇠 끝판왕'이라는데?
☞최수종 하희라 딸, 붕어빵 유전자 '놀라워'
☞'캠핑클럽' 핑클 롤러장 방문기… 이진 "나 쳐다보지마"
☞BTS·여자친구 시너지 낼까… 빅히트, 쏘스뮤직 인수
☞런닝맨 송지효, 김종국에 발끈… “나 남자 잘 알아!”
정소영 기자 wjsry21em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