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동 보려다 개인정보 유출사례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랩은 8일 유명 포털의 온라인 카페에서 음란 동영상으로 위장한 피싱사례가 다수 발견됐다며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이를 확인한 사용자가 해당 사진을 클릭하면 음란 동영상 플레이어를 가장한 피싱사이트로 연결된다.
만약 사용자가 자신의 포털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계정정보는 즉시 공격자에게 전송되고 정상 동영상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랩은 8일 유명 포털의 온라인 카페에서 음란 동영상으로 위장한 피싱사례가 다수 발견됐다며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이번에 발견된 공격 방식은 전형적인 ‘피싱’이다. 공격자는 탈취해 놓은 계정정보를 이용해 온라인 카페에 클릭을 유도하는 자극적인 사진과 제목의 글을 게시한다.
이를 확인한 사용자가 해당 사진을 클릭하면 음란 동영상 플레이어를 가장한 피싱사이트로 연결된다. 사용자가 동영상 재생버튼을 누르면 실제 포털사이트의 로그인 화면과 유사한 가짜 로그인 페이지가 열리고 계정정보 입력을 유도한다.
만약 사용자가 자신의 포털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계정정보는 즉시 공격자에게 전송되고 정상 동영상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한다. 사용자는 정보를 탈취당한 사실을 파악하는 것도 쉽지 않다.
안랩 측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자극적인 제목과 출처가 불분명한 URL 실행 금지 ▲의심되는 웹사이트 방문 자제 ▲사이트별 다른 ID 및 비밀번호 사용 ▲V3 등 백신프로그램 최신버전 유지 및 피싱사이트 차단 기능 이용 등의 보안수칙을 활용하라고 권고했다.
☞김민우 사별 "딸, 와이셔츠 걱정하지 말라고…”
☞'꽃뱀' 논란 김정민 복귀 심경 "예상보다 가혹하더라"
☞얼짱시대 정다은, '한서희 열애 인정' 후 근황 공개 '미소'
☞'류현진 아내' 배지현 "가자 다저스"… 오늘도 미모 열일
☞김흥국 심경 "가족들까지 아픔 겪었다"
☞권상우 "사극 기피 이유, '이것' 때문"
☞비욘세 79kg 근황… '섹시+도도+?'
☞주영훈 정신과치료 고백 "악플로 힘들었다"
☞이현경 남동생 사연, 시청자 눈물… "제일 미안하다"
☞조세호, 송진우·이진호와 의외의 조합… "노동조합"
박흥순 기자 soon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행미디어 시대 & sida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