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이 선물 공세한 권나라 누구..#헬로비너스 #만찢녀 #탄탄한 연기력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2019. 8. 1. 07: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종석과 열애설이 퍼진 권나라에게 세간의 관심이 집중됐다. 소속사 제공

배우 이종석(29)과 열애설이 난 그룹 헬로비너스 출신 배우 권나라(28)에게 시선이 쏠렸다.

권나라는 2012년 5월 그룹 헬로비너스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팀 내에서 서브보컬과 비주얼을 담당했다. 중학교 3학년 당시 길거리에서 캐스팅됐으며 판타지오에 소속돼 연습생 생활을 한 이력이 있다. 데뷔 전부터 ‘분당 이나영’ ‘분당선 한예슬’이란 별명으로 회자되기도 했다.

헬로비너스 멤버로 데뷔한 이후 ‘비너스’, ‘오늘 뭐해?’ ‘차 마실래?’ ‘끈적끈적’ 등 헬로비너스 멤버로 활동했다. 2017년 이후 배우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SBS ‘수상한 파트너’(2017), tvN ‘나의 아저씨’(2018), SBS ‘친애하는 판사님께’(2018) 등에 출연해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최근 종영한 KBS2 ‘닥터 프리즈너’에서 내과 의사 겸 정신과 복수 전공 의사 한소금 역으로 눈도장을 찍기도 했다. 실제 그는 헬로비너스 활동 때부터 ‘배우 포스’를 가진 멤버로 팬들의 지지를 얻어왔다.

연기력 역시 인정받아 ‘2017 SBS 연기대상’ 여자 신인 연기상 후보, ‘2018년 SBS 연기대상’ 여자 신인 연기상 후보, ‘2018년 제55회 백상예술대상’ TV부분 여자 신인 연기상 후보 등에 꾸준히 거론됐다.

권나라가 다수 팬들을 거느린 이유는 남다른 비율과 탄탄한 보디 라인에 있다. 헬로비너스 활동 시절부터 172㎝의 장신에 8등신 비율로 ‘만찢녀’(만화를 찢고 나온 여자)라는 별칭을 얻으며 지지를 받아왔다.

권나라는 지난 5월 헬로비너스 활동을 종료하고 이종석이 소속된 에이맨 프로젝트로 소속사를 옮겼다. 당시 완전한 배우로서의 전업을 알리기도 했다.

1일 뉴시스에 따르면 이종석은 권나라를 헬로비너스 멤버로부터 소개받은 뒤 직접 접촉해 자신이 운영하는 소속사에 영입했다. 이들은 선후배 관계에서 연인 관계로 발전했으며 데이트를 하는 모습이 종종 목격되기도 했다.

이종석은 지난 3월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다. 근무 외 시간에 권나라와 자주 만나며 작품 선택과 연기 관련 조언 등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연예계 관계자는 “이종석이 권나라에게 먼저 호감을 보였고 열렬한 구애를 펼쳤다”며 “이종석이 권나라에게 선물 공세를 펼쳤다는 소문도 있다”고 말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