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타임]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향동지구 DMC호반베르디움더포레3단지 ②단지편

유제영 2019. 7. 24. 17:2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MC호반베르디움더포레 3단지
가족 구성원이 줄어들며 주거 트렌드도 함께 변화하고 있다. 소규모 가족의 증가로 주택 다운사이징 현상이 나타나며 중소형 평형의 아파트가 강세다. 이에 건설사들은 중소형 평형에 실용성 있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 실수요자들에게 편리한 공간을 만들어내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 B3블록에 자리한 'DMC호반베르디움더포레' 3단지 역시 전 가구를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해 수요자층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입주를 시작한 해당 단지는 지상 29층, 8개동, 총 716가구 규모다.

향동동 춘자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인기가 많으며 특히 초등학교를 품고 있어 학부모들의 문의가 꾸준하다.

춘자공인의 관계자는 "DMC호반베르디움더포레는 2•3•4단지로 대부분이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그중 3단지는 초품아 단지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특히 인기다"고 전하며 "망월산과 봉산 사이, 긴 골짜기에 자리한 향동지구는 조용하고 쾌적해 수요가 꾸준한 편이다"고 덧붙였다.

△70㎡ (좌) 84A㎡(우) 평면도
전용면적 별로는 ▲70㎡ 382가구 ▲84A㎡ 249가구 ▲84B㎡ 85가구로 구성됐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나, 드레스룸과 안방 워크인클로젯(Walk-in Closet)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대형 팬트리와 시스템 선반을 유상 옵션으로 제공한다.

동시에 가변형 벽체를 사용해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 구성을 변화시킬 수 있다. 단지 내 피트니스 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북카페, 독서실 등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망월산과 봉산이 인접한 단지로 자연친화적인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인근 향동천이 흐르며 잔디 광장이 단지 내 조성돼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기기에 좋다. 또한 유아 놀이터와 어린이 놀이터가 단지 곳곳에 마련됐으며 어린 자녀가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모든 주차 공간을 지하화했다.

춘자공인의 관계자에 따르면, DMC호반베르디움더포레 3단지 인기의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교통의 편리함이다. 향동 초입에 자리한 해당 아파트는 075A 정류장이 바로 앞에 있으며 은평공영차고지도 가까워 간선∙지선 버스의 이용이 간편하다.

향후 고양선 신설 계획, 경의선 향동역 신설 등의 교통 호재도 예정돼 대중교통망 확대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편이다.

[매경 부동산센터 유제영 인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