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조작멤버' 피해자는 ○○○?.. 과거사진 '재조명'

강소현 기자 2019. 12. 6.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워너원 조작 멤버에 이목이 쏠린 가운데 데뷔 멤버 확정 직후 공개된 사진 역시 재조명받고 있다.

5일 검찰이 국회에 제출한 공소장에 따르면 '프로듀스' 시리즈 제작을 총괄한 김용범 CP(총괄 프로듀서)는 지난 2017년 방송된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한 A 연습생의 득표수를 조작했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며 지난 2017년 '프로듀스101 시즌2' 측이 생방송 직후 공식 페이스북에 최종 데뷔 멤버 사진을 잘못 게재한 것이 다시금 조명을 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듀스101 시즌2' 측이 잘못 게재한
워너원 데뷔 멤버 사진. /사진=엠넷

워너원 조작 멤버에 이목이 쏠린 가운데 데뷔 멤버 확정 직후 공개된 사진 역시 재조명받고 있다.

5일 검찰이 국회에 제출한 공소장에 따르면 '프로듀스' 시리즈 제작을 총괄한 김용범 CP(총괄 프로듀서)는 지난 2017년 방송된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한 A 연습생의 득표수를 조작했다.
사전 온라인 투표 및 생방송 문자투표 결과를 조작해 원래 11위 안에 들어 데뷔조였던 A 연습생은 순위권 밖으로 밀렸고 다른 연습생 B가 11명에 포함됐다. 김 CP는 11위 밖에 있던 B 연습생의 순위를 데뷔조에 포함되도록 올린 후 조작된 결과를 방송에 내보낸 것으로 조사됐다.

워너원 데뷔멤버. /사진=엠넷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며 지난 2017년 '프로듀스101 시즌2' 측이 생방송 직후 공식 페이스북에 최종 데뷔 멤버 사진을 잘못 게재한 것이 다시금 조명을 받고 있다. 제작진은 당시 '그동안 시청해주신 모든 국민 프로듀서님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데뷔가 확정된 멤버들의 사진을 공개했다.

하지만 해당 사진에는 데뷔조로 확정된 ▲하성운 ▲김재환 ▲윤지성 대신 11위 밖으로 밀려 데뷔가 불발된 ▲강동호 ▲김사무엘 ▲김종현이 포함됐다. 게시글이 논란이 되자 제작진은 곧바로 사진을 수정하고 "해당 콘텐츠는 샘플로 작업된 이미지"라고 해명했다.

한편 누리꾼들은 투표 조작으로 11위 밖으로 순위가 밀린 피해자는 현 뉴이스트의 멤버 김종현으로 추측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도끼 심경고백… '쥬얼리 대금 미납' 진실은
박성광, 송이매니저 근황 공개… "영화사 취직"
AV 배우 보고 싶어?… 오구라 유나가 기다릴게♥
김철민, 펜벤다졸 복용 검사결과 '긴장'
김원효 김밥 가게 위치는?… 유노윤호·BTS·차승원 단골
세정 늘 웃는 이유?… 반전 대답에 '폭소'
오취리·아비가일 핑크빛 기류 '뭐야뭐야?'… "마음 있었다"
권혁수 입장, 구도쉘리 논란 그 후…
오연서, 故 차인하에 마지막 인사 "우리 오빠 해줘서"
이영자, 역대급 비주얼 ‘삼색 뇨끼 파스타' 평가단 극찬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