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1세대 '아이패드미니' 단종

김우용 기자 2015. 6. 21. 14: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우용 기자)애플이 2012년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를 단종시켰다. 앞으로 레티나 디스플레이 제품만 판매된다.

19일 미국 지디넷은 애플이 온라인 스토어에서 아이패드미니를 삭제했다고 보도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19일 애플 웹사이트에서 아이패드미니가 사라졌다고 전했다.

현재 애플 온라인스토어엔 아이패드에어·에어2, 아이패드미니2·미니3 등만 나타난다.

아이패드미니는 2012년 출시된 7.9인치 태블릿 제품이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패드보다 낮은 하드웨어 사양을 갖고 있다.

애플은 아이패드미니2부터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아이패드미니3는 터치ID 센서를 장착했다. 하지만 A7 프로세서, 2048X1536 해상도, 500픽셀 카메라 등의 사양은 동일하다. 미니3가 미니2보다 12만원 비싸다.

애플이 아이패드미니를 단종시켰지만, 리퍼비시 제품이나 애플 리셀러를 통한 구매는 가능하다.

김우용 기자(yong2@zdnet.co.kr)

▶ IT 세상을 바꾸는 힘 <지디넷코리아>▶ IT뉴스는 <지디넷코리아>, 글로벌 IT뉴스는 <씨넷코리아>, 게임트렌드는 <뉴스앤게임>▶ 스마트폰으로 읽는 실시간 IT뉴스 <모바일지디넷>[저작권자ⓒ메가뉴스 & ZDNet & C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