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한나는열한살' 서체 무료 배포

백봉삼 기자 2015. 4. 28. 14:30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서비스하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한나는열한살' 서체를 무료로 배포했다고 28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한나는열한살체는 과거 출시된 '한나체'를 업그레이드한 서체다. 글자 사이 공간이 균일하지 못했던 점, 상대적으로 작았던 글자의 크기를 바로잡는 등 더욱 완성도 높은 서체를 출시한 것이다. 특히 이번 제작에는 폰트 디자인 기업 산돌커뮤니케이션의 기술적 지원으로 진행됐다.

한나는열한살체는 아크릴 판 위에 시트지를 붙여 칼로 잘라낸 60-70년대 간판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서체다. 삐뚤빼뚤한 모양새로 조형성이 떨어지는 점을 특징으로 삼아 미숙한 듯 투박한 느낌이 나는 글씨체다.

우아한형제들이 출시한 '한나체', '주아체'는 출시 이후 2년 만에 25만 명 이상이 내려받아 개인용, 기업 광고 또는 출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그밖에 배달의민족 USB '이런십육기가', 배달의민족 포스터 '씻고자자 외 14종' 등 서체를 활용한 브랜드제품도 있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이번 기술적 보강으로 서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예쁜 한글 글꼴을 원하는 분야에 다양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