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커지는 습관, 이것만 피하면 나도?..얼굴 작아지는 방법은?

얼굴 커지는 습관, 이것만 피하면 나도?...얼굴 작아지는 방법은?
'얼굴 커지는 습관'
최근 작은 얼굴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얼굴 커지는 습관으로는 턱을 괴거나 비스듬하게 눕기, 음식물 한쪽으로만 씹기, 높은 베개 사용하기, 구부정하게 걷기, 턱근육을 자극하기, 이를 악무는 습관, 질긴 음식을 씹기 등이 있다.
전문가에 따르면 보통 골격은 16~19세에 성장을 멈추면서 얼굴 골격도 함께 자리잡는다. 하지만 골격 성장이 멈춘 이후에도 얼굴에 불필요한 힘이 가해지면 턱 근육이 발달하면서 얼굴이 더 커보이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강해 보이고 고집스러운 첫인상을 안겨주기 쉬운 사각턱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일상 생활습관으로 인해 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가 많다는 것. 후천적인 이유로 얼굴이 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 개선이 중요하다.
책상 앉아서 턱을 괴거나 비스듬히 눕는 등 얼굴에 일정한 힘을 가하는 자세를 피해야 한다. 껌, 오징어 등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즐기거나 이를 악 무는 습관도 턱 근육을 발달시켜 얼굴을 크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또 턱에 계속 힘이 가해지면 턱이 앞으로 돌출되고 실제 얼굴보다 더 커보이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턱을 긴장시키고 턱에 힘을 가한다는 것은 현재 턱의 교합이 맞지 않거나 비대칭이 있다는 신호일 수 도 있다. 턱이 돌출되거나 턱 근육을 발달시키는 행동을 최대한 자제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CD로 가릴 정도의 '작은 얼굴 만들기'의 방법으로는 요가와 경락 마사지가 꼽히고 있다. 요가의 경우 얼굴 붓기를 빼는데 탁월하다. 눈, 코, 안면, 귀 등 부위별로 집중 공략하는 마사지, 경락 마사지등도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앞머리를 내리는 뱅헤어나 A라인 커트, 음영 쉐딩 기법을 적용한 화장법 등을 이용하면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얼굴 커지는 습관 정보에 누리꾼들은 "얼굴 커지는 습관, 조심해야지" "얼굴 커지는 습관, 작아지는 방법도 익혀야 겠다 " "얼굴 커지는 습관, 이것만 피하면 나도 고아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얼굴 커지는 습관/ 얼굴 커지는 습관 사진= 방송캡쳐
한국아이닷컴 이슈팀 reporter@hankooki.com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李대통령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없다'
- 사이버 도박까지…軍장병 신불자 4년새 45% 늘었다
- 이혜훈, 장남 위장 미혼 의혹에 '혼인 유지 어렵다 판단'
- 경찰, '최민희 딸 축의금' 관련 국회사무처 압수수색
- '정책효과·실적 맞물리면 6000피·1200스닥 가능'
- 이해찬 전 총리, 베트남 출장중 응급실 이송…한때 심정지
- 삼성증권, '1조 클럽' 가입…전년比 12%↑
- 중처법 피하려…바지사장 쓰는 中企
- 3주택자 100일 내 안팔면…서울 30평대 양도세 5억→10억
- [단독] 국민연금, 이르면 2월 쿠팡에 주주서한…정보보호 강화와 소비자 배상 확대 요구 [시그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