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핫키워드] 닐 암스트롱 가방 공개, 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설 스미싱 주의보, 해외발 홍역 확산, 설 연휴 임시 전동열차 운행, 삼치의 효능, 돌발성 난청 진단법

2015. 2. 12. 11: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시각 핫키워드] 닐 암스트롱 가방 공개, 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설 스미싱 주의보, 해외발 홍역 확산, 설 연휴 임시 전동열차 운행, 삼치의 효능, 돌발성 난청 진단법

◆ 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지난 15일 개봉한 영화 '꽃보다 처녀귀신'의 아역배우 출신 '미달이' 김성은의 정사신이 유튜브를 통해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청소년 관람불가인 '꽃보다 처녀귀신'에는 김성은을 비롯해 안재민, 맹승지, 장혁진, 김미림 등이 출연했습니다.

특히 김성은은 이 작품에서 노? 짙은 정사신을 소화했습니다.

유튜브 김성은 노출 정사신 편집본은 조회수 30만 이상을 기록하며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습니다.

◆ 설 스미싱 주의보

설날이 다가오면서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내용 등이 담긴 문자 스미싱 사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의 문자 속 주소를 클릭하면 악성앱이 깔리면서 개인 금융정보를 탈취당하고 금전피해까지 보게 됩니다.

정부도 지난 1월 스미싱 탐지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무려 151% 증가했다며 올 설을 맞아서도 기승을 부릴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그러면서 스마트폰의 경우 환경설정에서 보안으로 들어가 알 수 없는 출처의 앱은 설치할 수 없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118로 신고하면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 해외발 홍역 확산

지난해 우리나라 홍역 환자 대부분도 해외에서 감염됐거나 해외 감염자에게서 옮은 걸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홍역이 크게 유행한 중국에서는 최근 한 달 새 1천 명이 넘는 환자가 보고되는 등 올 들어 홍역이 다시 확산 기세로 돌아섰습니다.

미국도 홍역 비상입니다. 지난달 중순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에서 홍역 경보가 발령된 데 이어 동부 뉴저지를 비롯해 17개 주에서 120명이 넘는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지난해 국내 홍역 환자의 97%는 외국에서 유입된 바이러스를 보유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필리핀을 비롯한 동남아와 중국에서 감염된 경우가 21명, 이들이 국내에 들어와 전파시킨 2차 감염 환자는 407명에 달합니다.

보건당국은 해외여행 뒤 홍역이 의심되는 고열과 발진 증상이 있으면 즉시 의료기관을 찾아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힌편 홍역은 물리적 접촉 없이 공기를 통해 확산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홍역에 걸리면 발열이나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의 증사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며 합병증으로는 실명, 청력 상실, 폐렴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닐 암스트롱 가방 공개

1969년 7월 20일 닐 암스트롱(1930~2012)이 첫 '달나라 여행'때 가져갔던 비밀 가방이 공개됐습니다.

9일(현지시간) 미국 스미스소니언 국립항공우주박물관은 온라인과 트위터 계정 등을 통해 암스트롱이 달 착륙 때 가져갔던 비밀 가방 속 물건들을 일반에 공개했습니다.

이 물건들은 암스트롱이 2012년 세상을 떠난 뒤 부인 캐롤 여사가 오하이오 자택에서 유품을 정리하다 발견한 것입니다.

46년동안 암스트롱의 옷장 안에 숨겨져있던 하얀 가방 속에는 총 17점의 물건이 담겨 있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암스트롱이 첫 걸음을 내딛는 순간을 기록한 16㎜ 카메라입니다.

가방에는 다목적 소전등과 멀티케이블, 광학 관측용 기기와 부속장비들, 허리 연결장치 등도 들어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박물관은 지난 6일부터 카메라를 전시하고 있으며 곧 다른 물건들도 전시할 계획입니다.

◆ 설 연휴 임시 전동열차 운행

11일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측은 "설 연휴기간 수도권 귀경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오는 20일과 21일 이틀간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임시 전동열차를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연장운행 노선은 ▲지하철 1호선(경부 경인 경원선), 3호선(일산선), 4호선(안산. 과천선) ▲경의선 ▲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등 9개 노선이며, 종착역 도착시각 기준으로 평일 보다 1시간 30분 연장해 새벽 2시까지 이틀간 총 66회 운행합니다.

또 코레일은 다음달 13일 인천지역에서 귀성하는 이용객들이 영등포역과 용산역, 서울역에서 KTX나 새마을호, 무궁화호를 타고 고향으로 갈 수 있도록 첫 차와 두 번째 전동열차의 출발역을 기존 부평, 구로역에서 인천역으로 조정, 운행해 편의를 도모할 방침입니다.

임시 전동열차 운행시각은 코레일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코레일전철톡', 철도고객센터(1544-7788) 또는 각 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삼치의 효능

등푸른 생선인 삼치의 효능이 누리꾼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삼치는 고등어, 꽁치와 함께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으로, 삼치에 함유된 DHA는 태아의 두뇌발달을 돕고 머리를 좋게 하며 노인들의 치매 예방과 기억력 증진,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삼치 구입 요령은 살이 부드럽게 느껴지는 것은 피해야 하며 배와 몸 전체가 단단하고 탄력있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또한 몸에 광택이 있고 살이 통통하게 오른 것을 고르는 게 삼치 구입 요령 중 하나입니다.

◆ 돌발성 난청 진단법

돌발성 난청 진단법으로는 기본적인 병력청취와 이경 검사를 실시하고 청력검사를 하여 난청의 정도를 알고, 다른 원인 질환들을 감별하도록 합니다.

현기증이 있으면 전정기능 검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종양 발생의 감별을 위해 MRI 등의 영상 검사를 진행하고, 원인이 될 만한 내과적 질환이 있는지 살피려는 목적으로 각종 혈액검사와 염증성 질환 검사 등을 시행합니다.

돌발성 난청 치료법에는 일반적으로 스테로이드와 같은 항염증제를 주로 사용하며, 혈액순환 개선제, 혈관 확장제, 항바이러스제, 이뇨제, triiodobnezoic acid 유도체가 사용되기도 합니다.

추정되는 원인이나 증상에 따라서 고막 안쪽에 스테로이드를 직접 주사하거나 수술적 요법 등으로 치료한다. 이 모든 치료는 입원하여 절대 안정을 원칙으로 하며, 치료와 함께 청력 검사를 통해서 치료 경과를 관찰하여야 합니다.

'닐 암스트롱 가방 공개' '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설 스미싱 주의보' '해외발 홍역 확산' '설 연휴 임시 전동열차 운행' '삼치의 효능' '돌발성 난청 진단법'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