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리포트]'드리프트 걸즈' 까칠한 그녀들을 달래는 방법 대공개

2014. 12. 26. 16:44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리프트 걸즈'에서 당신의 연애 능력을 키워보는 것은 어떨까?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인 이 게임은 레이싱과 연애 시뮬레이션이 접목된 모바일 게임으로 웅장한 엔진소리와 함께 아리따운 여성 캐릭터들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물론 함께 드라이브를 하기까지 긴 여정이 필요하다. 금발의 유학생, 일본 여고생, 까칠한 미녀검사, 능력있는 정비공 등 22명의 히로인들과 차량에 동승하기 위해서는 호감도를 2 이상 올려야 한다. 차량에 동승하면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필수적인 과정이다. 

그녀들과의 신나는 데이트를 위해 개발자들이 나서서 공략기를 공개했다. '드리프트 걸즈'의 호감도 상승 방법과 주요 캐릭터들을 세부적으로 알아봤다.

호감도를 올릴수 있는 방법은 데이트와 백화점이 있다. 백화점은 100% 확률로 호감도를 올릴 수 있는 장소이나 데이트에 비해서 돈이 많이 들며, 횟수 제한이 있다는 점에서 데이트에 주력하는 것이 좋다.유저들은 각 캐릭터별로 데이트 장소 선호도가 달라 전략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캐릭터의 성격이나 스토리와 관련 있는 장소에 대해 선호도가 높으므로, 추리가 필요하다. 데이트를 진행하고 나면 히로인이 1~5개의 보석의 개수로 해당 데이트를 평가한다. 물론 간혹 선호하는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대답을 잘못하여 평가가 낮은 경우가 있다.일례로, 미국인 유학생 '마지'는 노래연습장을 선호한다. 영화관에 간다면 "영화관은 세계 어딜 가도 같은데 굳이 여길 와야겠냐"며 화를 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히로인들의 성격을 파악해두면 대화 장소뿐 아니라 대답에서도 웃는 모습만을 보며 지나갈 수 있다.

데이트와 백화점으로도 성에 차지 않는 그녀들도 있다. 게임 내 2대 악녀로 불리는 요리사 '주아'와 대학교수 '서아'다.그녀들은 차량의 등급을 가린다. 특히 '서아'의 경우, 5성 미만 차량으로 데이트를 가면 오히려 호감도를 깎아버리는 비정함까지 보여 초반 유저들의 원성을 샀다. 현재는 패치를 통해 4성 차량으로도 무난하게 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하향됐으나 여전히 그 벽이 드높다는 평가다.또한 같은 히로인이라도 후반부로 갈수록 높은 성급의 차량을 요구하는 만큼, 부지런히 차량을 강화해 높은 성급의 차량을 마련해 놓는 것이 필요하다. 적어도 4성급 이상 차량은 있어야 막힘 없이 진행 가능하다.호감도를 올렸다고 안심할 단계가 아니다. 히로인이 '삐침 상태'가 되었을 때는 차량에 탑승시켜도 히로인의 능력이 적용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 상태 그대로 유지하면 호감도도 낮아진다. 히로인의 오른쪽에 위치한 시무룩한 스마일 버튼을 누르면 삐친 이유와 함께 달래주는 방법까지 힌트를 준다. 다른 히로인과 데이트를 하거나, 자신보다 레이스에 몰두했을 때 등 삐침 상태 이유가 많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와 함께 개발사에서 적은 노력으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캐릭터 3인방 '마지' '조은' '지혜'를 추천했다.미국에서 여행 온 '마지'는 에피소드 8과 9에서 랜덤하게 출현하며 까다로운 성향의 소유자라 호감도를 올리는데 노력이 필요하지만 3성급 차량에도 동승해주는 캐릭터다. 뿐만 아니라 강화 수치 1당 152이라는 높은 능력치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초반 육성 및 주간레이스:비기너리그에서 가장 필요한 히로인이다.붉은 머리의 정비공, '조은'은 튜토리얼부터 등장할 뿐만 아니라 에피소드 7에서 랜덤으로 등장한다. 능력치 자체는 '마지'보다 조금 아래지만 '강화 확률 상승' 이라는 조은만의 특별한 능력은 눈여겨 볼만 하다. 조은의 호감도를 최대치까지 올리면 최대 12%까지 강화확률이 패시브로 올라가니 강화작업을 위해서 가장 효과적인 캐릭터다.미녀검사 '지혜'는 '주간레이스:마스터리그'에서 30%안에 들어갈 뿐 아니라, 앞서 등장한 히로인들의 호감도를 올려야만 다가갈 수 있는 만나기 힘든 히로인 중 하나다.  그만큼 현재 능력치 상으로 강화 수치 1당 174이라는 높은 능력치를 지니고 있어 익스퍼트에서부터 챔피언리그까지 전 리그에 걸쳐 가장 사랑 받는 히로인이다. 그녀의 숙적인 카챠와 데이트시 높은 확률로 삐침 상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마지막으로 개발사 측은 CG 수집을 도울 키워드를 공개했다. 요리사 '주아'에 대한 키워드는 '4단계' '4성' '골프장'이며 사육사 '클로디아'의 키워드는 '70%' '동물원' '작업복장'이다. 캠핑마니아 '소은'의 키워드는 '4단계' '30회' '캠핑 데이트'다.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