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오뀨' 오규민, "트위치는 전략적인 선택..자신 있는 건 이즈리얼-베인"
나진 소드의 원딜 '오뀨' 오규민이 2연속 MVP에 선정됐다.리빌딩에 성공한 나진 소드가 18일,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열린 핫식스 롤챔스 서머 2014 16강 1회차 2경기에서 KT 불리츠에게 2:0 승리를 거뒀다. 나진 소드의 원딜 '오뀨' 오규민은 이날 두 경기 모두 트위치를 선택해 뛰어난 활약을 보이며 연속 MVP에 선정됐다.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나진 소드의 원딜 오규민은 "사실 이번 경기에서 내 플레이가 그렇게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점수를 매긴다면 100점 만점에 60점 정도 주고 싶다"라며 "원래는 이즈리얼과 베인 플레이에 자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오규민과의 일문일답
- 팀 승리를 이끈 소감은▶ 오규민=팀원들이 다들 잘해줬고 그런 뒷받침이 있어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 2회 연속 MVP를 받았는데▶ 오규민=첫 번째 경기는 느낌이 왔고, 두 번째는 잭스가 받을 줄 알았는데 내가 받아서 신기하다.
- 크레센도에 '맞았다 아니다'로 논란이 있었는데▶ 오규민=가는 길에 눈치를 채고 위로 올라가는 순간 크레센도가 날라 오더라. 크레센도 판정이 좋은 게 아니라서 운이 좋게 피한 것 같다.
- 리빌딩 후 첫 경기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는데▶ 오규민=개인적으로 1:1을 예상했는데 2:0이 나와서 기분 좋다. KT 불리츠는 8강 이상 꾸준히 갔던 팀이고 기본기가 탄탄하다. 그에 비하면 우리는 신생팀 수준이라서 쉽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 스코어-마파 조합을 이겼다고 볼 수 있는데▶ 오규민=처음에는 바텀 때문에 게임을 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호흡을 맞추다 보니 요즘은 라인전에서 거의 다 이기는 편이다.
- 연속으로 트위치를 고른 이유는▶ 오규민=트위치를 상대가 고르면 골치가 아파지는 조합이라 빼앗기지 않기 위해 고른 것 뿐이다. 원래 주로 쓰는 챔피언은 이즈리얼과 베인이다.
- 이번 시즌 목표는▶ 오규민=만들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8강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조 편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 오규민=자신 있다. 8강은 오를 것 같다.
- 오늘 자신의 플레이에 점수를 매겨 본다면▶ 오규민=경기 중에 짤릴 뻔한 적이 많았기 때문에 크게 만족하지는 않는다. 100점 중에 60점 정도?
-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오규민=나진 이석진 대표님에게 감사 드리고 코칭스태프 특히, 김상수 코치님에게 감사하다. 이번에 팀원들과 같이 손잡고 8강에 올라갔으면 좋겠다.
강영훈 기자 kangzuck@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