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오뀨' 오규민, "트위치는 전략적인 선택..자신 있는 건 이즈리얼-베인"

2014. 6. 18. 23: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진 소드의 원딜 '오뀨' 오규민이 2연속 MVP에 선정됐다.리빌딩에 성공한 나진 소드가 18일,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열린 핫식스 롤챔스 서머 2014 16강 1회차 2경기에서 KT 불리츠에게 2:0 승리를 거뒀다. 나진 소드의 원딜 '오뀨' 오규민은 이날 두 경기 모두 트위치를 선택해 뛰어난 활약을 보이며 연속 MVP에 선정됐다.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나진 소드의 원딜 오규민은 "사실 이번 경기에서 내 플레이가 그렇게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점수를 매긴다면 100점 만점에 60점 정도 주고 싶다"라며 "원래는 이즈리얼과 베인 플레이에 자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오규민과의 일문일답

- 팀 승리를 이끈 소감은▶ 오규민=팀원들이 다들 잘해줬고 그런 뒷받침이 있어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 2회 연속 MVP를 받았는데▶ 오규민=첫 번째 경기는 느낌이 왔고, 두 번째는 잭스가 받을 줄 알았는데 내가 받아서 신기하다.

- 크레센도에 '맞았다 아니다'로 논란이 있었는데▶ 오규민=가는 길에 눈치를 채고 위로 올라가는 순간 크레센도가 날라 오더라. 크레센도 판정이 좋은 게 아니라서 운이 좋게 피한 것 같다.

- 리빌딩 후 첫 경기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는데▶ 오규민=개인적으로 1:1을 예상했는데 2:0이 나와서 기분 좋다. KT 불리츠는 8강 이상 꾸준히 갔던 팀이고 기본기가 탄탄하다. 그에 비하면 우리는 신생팀 수준이라서 쉽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 스코어-마파 조합을 이겼다고 볼 수 있는데▶ 오규민=처음에는 바텀 때문에 게임을 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호흡을 맞추다 보니 요즘은 라인전에서 거의 다 이기는 편이다.

- 연속으로 트위치를 고른 이유는▶ 오규민=트위치를 상대가 고르면 골치가 아파지는 조합이라 빼앗기지 않기 위해 고른 것 뿐이다. 원래 주로 쓰는 챔피언은 이즈리얼과 베인이다.

- 이번 시즌 목표는▶ 오규민=만들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8강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조 편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 오규민=자신 있다. 8강은 오를 것 같다.

- 오늘 자신의 플레이에 점수를 매겨 본다면▶ 오규민=경기 중에 짤릴 뻔한 적이 많았기 때문에 크게 만족하지는 않는다. 100점 중에 60점 정도?

-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오규민=나진 이석진 대표님에게 감사 드리고 코칭스태프 특히, 김상수 코치님에게 감사하다. 이번에 팀원들과 같이 손잡고 8강에 올라갔으면 좋겠다.

강영훈 기자 kangzuck@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