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디아블로3' 업데이트 패치 2.0.1 적용 대규모 업데이트

손봉석 기자 2014. 2. 27. 18: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7일 "'디아블로3'의 차기 확장팩 '디아블로3:영혼을 거두는 자'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인 패치 2.0.1을 적용했다"고 공지했다.

이번에 적용된 2.0.1 패치는 아이템 드랍 효율을 높인 새로운 전리품 시스템과 업그레이드된 정복자 레벨 시스템, 개편된 난이도 설정과 같은 주요 변경 사항들을 포함한다. '전리품 2.0.1'은 전리품 획득 시스템으로 더욱 좋은 성능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지금까지 디아블로3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많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었던 반면에 좋은 아이템은 얻기 힘들었다. 이 시스템의 도입으로 이용자들이 더욱 우수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또 '정복자 2.0.1'은 기존 100레벨이 제한이었던 정복자 레벨 제한이 사라져 이용자들은 계속해서 정복자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이 레벨은 계정 단위로 적용돼 사용자의 계정내 모든 캐릭터가 레벨을 공유하고 육성할 수 있다.

게임 난이도 설정도 개편됐다. 2.0.1 패치 이전에는 일반, 악몽, 지옥, 불지옥 4단계로 구분됐던 게임 난이도가 보통, 어려움, 숙련자, 달인, 고행으로 변경돼 난이도에 따라 획득하는 골드 및 경험치 양에 명확한 차이를 뒀다. 이와 함께 캐릭터가 사망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되살아 날 수 있는 기능과 새로운 구슬 및 소규모 이벤트가 추가됐다.

또 클랜과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해 '디아블로3'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불타는 악마의 군대와 죽음의 천사에 맞서는 힘겨운 여정 동안 친목을 다질 수 있게 되었다. 서로 비슷한 관심사, 게임 스케줄,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그룹을 생성할 수 있도록 고안된 클랜 기능은 한 번에 많은 사람들과 게임 플레이 일정을 계획하는 등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디아늘로3는 2.0.1패치가 구동된 후 유저들이 대거 몰리면서 서버가 과부화를 견디지 못해 긴급 점검에 돌입했다. 게임을 플레이 중인 유저들은 문제가 없지만 게임에 접속하려는 유저들은 로그인 화면에서 넘어가질 못하고 에러가 발생했다.

<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