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사무실책상 정리는? 인테리어 화분, 가습기, 비타민으로 힐링하기

한국아이닷컴 장원수 기자 2014. 2. 10. 10: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하루는 어떨까?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출근부터 퇴근하기까지 잠시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고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최근 직장인들 중 신체적, 정신적 피로를 겪으며 무기력증이나 직무거부 등에 빠지게 되는 사람들이 많다. 직장인 번아웃 신드롬이나 욕구불만, 갈등, 직장인스트레스로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새로운 이상세계만을 추구하는 파랑새 증후군이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이다. 또한 실내에서 신체활동이 원활하지 못해 답답함을 느낀다. 이러한 직장인의 하루를 잠시라도 즐겁게 만들어 줄 직장인 힐링 아이템을 이용해 지친 마음을 달래보자.

학생들에게도 공부가 잘되기 위한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라는 말이 있듯이, 직장인에게도 편안하고 좋은 책상은 중요한 부분이다.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컴퓨터를 해야 하는 회사원들에게 좋은 사무실책상과 의자세트는 업무의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고 척추 건강에 직결되는 바른 자세와도 관계있기 때문이다. 직장인들을 위한 사무용책상은 그 종류도 성능도 다양한데 최근 여자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사무실책상 화분 등으로 책상 꾸미기가 유행하고 있으며, 보다 편한 정리방법을 위해 수납장을 이용하기도 한다. 또 책상배치도를 새롭게 하거나 책상칸막이를 이용해 새로운 인테리어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여분의 테이블들을 이용해 직원들의 휴식공간을 만드는 것도 좋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사무실은 실내 공기가 건조하거나 탁해지기 쉽기 때문에 창문을 자주 열어 환기시켜주고, 사무실책상 위에 가습기를 틀어 놓아 실내 공기를 맑게 만들어줘야 한다.

컴퓨터 앞에만 앉아 있으면 무기력해지고 우울해지기 쉬운데, 이러한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으로는 직장인들이 공감하면서 웃을 수 있는 직장인 탐구생활을 보고 업무스트레스를 관리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틈틈이 자기계발을 위해 영어 공부를 하는 방법도 힐링 방법이 될 수 있으며, 항상 피곤해 하는 직장인들의 만성피로를 해결해 줄 비타민C 과일이나 비타민C 종합영양제를 섭취해주는 것도 좋다. 스페쉬(spash)의 비타민C1000은 간편하게 고함량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는 고품질의 영국산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비타민C 성분으로 인해 인체내의 세포를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건강관리도 중요한 직장인들에게 비타민C는 꼭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사무실 안에 옴짝달싹 못하고 모여 있다 보니 사무실 안의 공기는 탁해져 직장인들의 몸과 마음이 지치게 할 수 밖에 없다. 이런 사무실의 공기를 정화시키기 위한 힐링 아이템으로 예쁜 미니 화분을 이용해 미니 가습기 만들기를 하여 가습기 필터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무실 인테리어까지 생각한다면 화초나 꽃 화분이 좋고, 큰 사무실이라면 대형 도자기 화분이나 나무, 난 화분 등이 넓은 사무실에 천연가습기 역할을 해 사무실 공기정화에 좋다. 사무실 공기정화용으로 소형의 가열식 가습기, 공기청정가습기를 렌탈 하는 경우도 많으며, 초음파 가습기 같은 최신 가습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가습기로 유명한 에어워셔 같은 브랜드에서 구매하되 가격비교를 꼼꼼히 해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가습기를 구입할 때는 최근 문제가 된 가습기살균제를 잘 알아보고 따져보아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겨울철에는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습해지는 여름철에는 제습기를 이용해 눅눅한 사무실을 상쾌하게 만들어 주어야 한다. 사회인들은 축하 선물을 하기 위해 건조한 겨울철 식물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은데, 선물할 때에는 식물에 어울리는 플라스틱 화분 진열대 같은 것을 함께 배달시켜 선물해 주는 것이 좋다. 집에서도 다채로운 화분을 키우고 싶다면 화분 정리대나 화분선반을 이용해 아기자기한 취미생활을 가져보도록 하자.

새내기 직장인에게 선물하면 좋은 사무실 필수아이템으로는 RS 미스트를 꼽을 수 있는데 건조한 겨울철 피부가 메마르지 않게 도와주고 유해한 성분인 파라벤을 무첨가한 미스트이다. 또한 우수한 안개 분사로 인해 피부의 닿는 수분감을 높여주어 피부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효과가 있다. 1960NY(나인틴식스티뉴욕)의 수퍼 리치 크림은 건조한 실내공기로 민감해진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공급을 도와주며, 쫀쫀한 낫또 제형으로 되어 있어 주름개선 효과까지 부여해주는 탄력수분크림이다.

요즘 직장인들은 회사를 다니면서 자기계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책을 읽기도 하고 다이어리에 자신의 목표와 의지를 다시 되새기기도 한다. 하지만 하루 일과 만으로도 바쁜 직장인들에게 책을 꾸준히 보는 것은 쉽지가 않다. 좋은 책을 찾아 볼 시간이 없다면 베스트셀러 추천을 받거나 주말에 서점에서 틈틈이 스테디셀러에 오른 책을 참고하면 된다. 요즘 인기 있는 책을 온라인으로 주문해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직장인들끼리 책을 추천 받아 서로의 독후감을 간단하게 스프링다이어리에 써 공유하는 방법도 있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다이어리를 구매했을 것이다. 다이어리는 직장인들이 이루고 싶어하는 목표나 꿈, 새해소망 등을 적는 수첩과 같으며, 자신의 속마음과 다짐을 적는 일기장으로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많은 여성들은 다이어리쇼핑몰에서 예쁜 다이어리나 속지, 케이스, 커버를 구매하거나 꾸미기 스티커를 이용하기도 한다. 남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시스템 다이어리나 가죽다이어리는 명품 다이어리 브랜드인 프랭클린, 몰스킨, 프람, 이노웍스 등의 종류를 꼽을 수 있다. 또한 다이어리제작 사이트에서 심플한 다이어리 만들기를 하여 사용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

메마르고 따분한 직장생활에 활력을 주고 싶다면 사무실책상에 조그마한 화분 하나를 올려놓는 것 만으로도 지친 생활에 위로가 될 수 있다. 지금 직장 생활로 많이 지쳐 있다면 거창하지 않더라도 사소한 환경에 변화를 주어 하루를 더욱 알차게 보내보도록 하자.

한국아이닷컴 장원수 기자 jang7445@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