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남성도 명품 비스포크 맞춤정장 시대

남성들의 패션에도 명품 바람이 불고 있다. 남성에게 있어서 정장은 피부와 같은데 필 길이 및 목조임 등 불편했던 기존 정장 스타일과 다르게 최근 자신의 몸에 맞춰 입는 맞춤정장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정장 브랜드에 있어서 브리오니, 키튼, 스테파노 리치를 포함하여 이자이아, 체사레 아톨리니, 죠지오 아르마니, 샤맛 등은 현재 우리가 알고 있으며 한번쯤 입어보기를 희망하는 브랜드들이 있다.
특히 이태리에는 유명한 2개의 테일러 가문이 존재하는데 바로 루비나치 가문과 카라체니 가문이다. 루비나치 가문의 경우 이탈리아 왕 빅토리아 엠마누엘 2세가 고객이었으며, 현재 키튼과 체사레 아톨리니, 이자이아와 관계가 깊다. 카라체니 가문의 경우 장인 출신으로 오르토나에서 로마까지 당나귀로 상경했다는 전설을 갖고 있고 전 이탈리아 수상 실비오 베르르스코니가 즐겨 입었으며 T&G 카라체니 매장은 다른 카라체니 매장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비스포크 매장 중에서도 최고로 손꼽히고 있다.
대한민국에도 여러 비스포크 테일러샵들이 있지만 진정한 맞춤정장 비스포크 메이커는 몇 군데 없다. 그 중에서도 맞춤정장 전문 HK테일러는 장미라사, 세기 테일러, 비앤테일러, 테일러블 와인라벨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 맞춰 낮과 밤 상관없이 고민, 연구하고 있다.
2개의 제작소를 직영으로 운영하는 맞춤정장 전문 HK테일러(HKtailor.co.kr) 목동본점은 장인들과 연구와 회의를 통해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만족시키는 핸드메이드 비스포크 메이커가 되기 위해 양질의 품질, 고객 감동을 위한 비스포크 수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외 명품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HK테일러 목동 본점을 포함한 모든 지점(청담점, 잠실방이점, 건대 로데오점, 분당죽전점, 안양평촌점, 대전유성점, 광주상무점, 창원마산진주점, 대구수성점)에서 대한민국의 명품 핸드메이드 손바느질 비스포크 수트를 경험해보자. 목동본점: 02-2694-0122
한국아이닷컴 장원수 기자 jang7445@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