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결 좋아지는 방법 추천 머릿결 상했을 때, 팩-에센스-샴푸-시술로 복구 관리

건조해진 겨울철이면 피부관리에 평소보다 더욱 신경을 쓰게 되지만 피부만큼 머리카락 및 머릿결까지 관리하는 사람들은 드물다. 그러나 '동안'이 대세인 요즘, 머릿결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동안과는 멀어지게 된다. 푸석한 머릿결은 노안으로 보이는 지름길이며, 첫인상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미리 머릿결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여성의 경우, 머리 결 좋아지는 법으로 헤어에센스, 세럼, 로션, 오일, 크림 등 유명헤어제품은 물론 다양한 헤어 용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전보다 머릿결 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피스케일링, 두피마사지 등 두피관리는 물론 머릿결관리에 소홀한 사람들이 많다.
예전에는 머릿결이 상했을 때 윤기나는머릿결을 위해 미용실에 방문하여 헤어스타일리스트나 유명 헤어 디자이너에게 머릿결 복구 및 머릿결좋아지는 시술을 맡기는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헤어 미용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미용사자격증이 없는 일반인들도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이 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으로 첫 번째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다. 요즘은 다이어트로 인해 탄수화물, 단백질 양을 극도로 줄이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렇게 갑작스럽게 영양분을 줄이게 되면 머리 결이 극도로 나빠지게 되어 푸석한 머릿결의 원인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적절한 닭 가슴살, 시금치, 달걀, 견과류, 마늘, 생선 등의 단백질 많은 모발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두 번째로는 피부에 화장품을 바르듯이 모발에도 머릿결이 좋아지는 에센스, 팩, 샴푸, 시술 등의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다. 피부에도 토너, 로션, 수분크림 등의 다양한 화장품을 바르듯 두피와 모발에도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헤어용품인 로션, 세럼, 에센스, 오일, 크림 등으로 챙겨 바르는 것이 좋다. 또한 로션, 세럼, 에센스, 오일, 크림, 젤 등은 머리에 수분을 촉촉하게 해주어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으로도 사용 가능하지만 모발이 덜 엉키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마찰에 의하여 모발이 상하는 것도 줄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마지막으로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머리결 좋아지는 방법에는 머릿결 관리에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머리를 제대로 감아주는 것이 필요하다. 두피 클리닉, 두피 스케일링은 시간 및 비용을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평소 머리를 제대로 감아주는 것부터 시작하게 되면 푸석한 머릿결에서 윤기나는 머릿결로 탈바꿈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못된 샴푸와 린스트리트먼트의 습관으로 두피각질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두피각질이 생기게 되면 각질이 모공을 막게 되는데 푸석한 머릿결로 만드는 것은 물론 모발이 가늘어지게 되므로 평소 올바른 샴푸와 린스 및 머릿결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방법으로는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에센스, 세럼, 오일, 로션, 팩 등의 헤어용품을 이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상한머릿결의 복구 및 푸석한 머릿결을 위해서 무작정의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머리카락의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피지를 과도하게 제거하여 머리카락의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무작정의 헤어제품 사용은 머리결 관리에 효과적이지 않다.
머릿결 상했을 때에는 더헤어머더셀러(the hair mother cellar)의 머릿결 좋아지는 샴푸를 이용하면 푸석한 머릿결, 상한 머릿결에 도움을 주어 윤기나는 머릿결로 변신시켜준다. go머셀 샴푸 대부분의 헤어제품들이 계면활성제없는 샴푸, 무실리콘 샴푸로 출시되고 있으며 두피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인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알코올, 미네랄오일 등이 함유되지 않아 지성두피, 건성두피, 민감성두피 등 모든 두피타입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명 헤어 제품 브랜드이다. 또한 여성, 남성 전문 샴푸,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탈모방지샴푸 및 트리트먼트, 염색모발을 위한 샴푸와 트리트먼트, 건성두피에 도움을 주는 샴푸와 트리트먼트, 볼륨을 위한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 헤어 타입별로 전문화 되어 있는 용품이다. 특히 유명헤어디자이너 및 스타일리스트들 사이에서 머릿결 좋아지는 샴푸로 입소문이 나 미용실샴푸라는 애칭을 얻을 정도로 많은 헤어스타일리스트들이 머릿결 복구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푸석하고 상한 머릿결이 고민이라면 염색, 탈색 등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머리결 관리에 효과적이다. 고가의 머릿결 좋아지는 시술만이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이라는 인식은 버리고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으로 관리하여 손상된 머릿결에서 윤기나는 머릿결로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한국아이닷컴 김정균 기자 kjkim79@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