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진 '촙'이 '콘샐러드'와 한 팀에? LOL 리그 예선 등록 오류 해프닝

2013. 6. 4. 19: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OL 서킷 챌린저 서머 시즌 예선 참가 팀 명단에서 발견됐으나 단순 오류로 밝혀져

날조 사실이 확인된 'dsfsfasf'의 선수 명단올 하반기에 열릴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월드 챔피언십 시즌3에 참가할 대한민국 대표 팀을 가리기 위한 LOL 서킷 챌린저의 서머 시즌 예선을 앞두고 공개된 참가 팀 명단에 잘못된 정보가 포함된 사실이 밝혀졌다.

지난 3일, 나이스게임TV 공식 홈페이지 내 별도 게시판을 통해 알려진 LOL 서킷 챌린저 서머 시즌 예선 참가 팀 명단에서는 KT 롤스터A, 제닉스 스톰, 제닉스 블라스트 등의 구성원 변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나 계약 만료로 적을 옮긴 '막눈' 윤하운을 비롯해 과거 한 팀에서 생활했던 '매니리즌' 김승민, 'SBS' 배지훈의 차기 시즌 리그 참가 소식에 반가움을 느끼기도 전, 이상한 점이 눈에 띄었다. 바로 'dsfsfasf'라는 팀명으로 참가 신청을 마친 '임바' 김기현, '콘샐러드' 이상정, '차블리' 등의 이름이 발견된 것.

특히 김기현은 랭크 등급 시스템이 새롭게 바뀐 이후 오래도록 한국 랭킹 1위 자리를 지켜온 인물인데다가 이상정 역시 Team OP, LG-IM, 제닉스 스톰에 '용병 게이머'로 참여해 맹활약을 펼친 바 있어 화제가 됐다.

드림팀이라 불려도 손색 없을 정도의 로스터를 갖춘 'dsfsfasf'의 등장이 더욱 눈길을 끈 것은 윤하운의 이적 후 나진 소드의 빈 자리를 메우고 있는 '촙' 정인철이 한 팀에 속해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나진 e엠파이어 박정석 감독과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진위 여부를 문의한 결과 "사실무근"이라는 답변이 돌아왔다.

박 감독은 "이상정 선수의 아이디가 두 개나 있고 팀명도 급조한 티가 나 누가 봐도 이상하다고 생각했을 것"이라며 너털웃음을 지어 보였고, "정인철 선수는 'dsfsfasf'가 아닌 나진 소속이 맞다"고 해당 선수의 소속을 재확인해줬다.

LOL 서킷 챌린저의 예선 진행을 총괄하고 있는 나이스게임TV 측도 "누군가가 게이머들의 아이디를 도용해 참가 신청을 했다"며 항간에 떠돌던 루머를 일축했다. "'dsfsfasf' 팀은 당연히 부전패로 처리됐다"고 말을 이어간 나이스게임TV의 한 관계자는 "이전에도 비슷한 일이 종종 있었지만 신청 단계부터 이를 막기는 어렵다. 선수 본인이 문의를 해오지 않는 이상 예선을 치르기 전에는 부전패 외의 조치를 취하기가 힘들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단순 해프닝으로 마감된 이번 예선 참가 명단 오류 사건은 시즌이 바뀔 때마다 선수를 갈아치우는 게임단들의 관행에서 그 뿌리를 찾을 수 있어 씁쓸한 마음을 거두기 어려워 보인다.

이혜린 기자 rynn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