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쉐보레 스파크S 출격

한국지엠이 새로운 엔진을 얹은 프리미엄 경차 쉐보레 스파크S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신차발표회는 오픈 스튜디오 형식으로 마련된 무대에서 가수 겸 쉐보레 레이싱팀 선수인 김진표가 진행을 맡아 참석자들과 자유로운 토론 방식으로 스파크S의 상품성과 경쟁력을 소개했으며, 샘 바질 GM 글로벌 경차개발 총괄 임원을 비롯, 책임 엔지니어와 마케팅 전문가가 차량 개발 배경과 특장점 등을 설명했다

심장으로 적용된 고효율 1리터 가솔린 GEN2 엔진은 사일런트 체인 구동방식을 채택, 최고출력 75마력, 최대토크 9.4kgm의 힘을 갖추었다. 이와 함께 결합된 차세대 무단변속기 C-TECH의 는 수동 8단 수준의 넓은 변속비를 실현, 주행 연비 15.3km/l, 저속 토크, 고속 주행 및 발진 가속 성능 향상 등 뛰어난 변속 효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동급 최초로 스파크S에 쉐보레 마이링크(MyLink)가 탑재됐다. 마이링크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풀 컬러 터치 스크린을 통해 후방 카메라는 물론, 전용 브링고 내비게이션 및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와 튠인 등 다양한 첨단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드라이빙 능력을 위해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 장치를 기본으로 채택했으며, ESC에는 경차 운전자들이 대형 마트 주차장에서 자주 겪는 언덕길 밀림 현상을 방지하는 HSA기능까지 탑재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상의 주행 안전을 보장하고 있다.

한편, 스파크S 출시와 함께 새로 선보이는 2014년형 스파크는 미스틱 스카이 블루 외장 컬러를 추가하고, 연비 측정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디자인의 미터 클러스터 디지털 계기판을 적용했다. 도어락 스위치,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무선 폴딩 리모트키 등 소비자 기호를 반영한 신규 편의 사양을 새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쉐보레 스파크S의 판매가격은 1,373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