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4월, 아이유처럼 야상 패션으로

2013. 4. 14. 21:1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넉넉하고 개성 넘치는 야상 재킷

4월 중순이면 완연한 봄인데 비가 오락가락, 기온이 뚝 떨어지는 간절기 날씨 때문에 패션 예보도 비상이다. 4월 중순까지 이어지는 꽃샘추위에 어울리는 아우터는 단연 야전 상의, 즉 야상 패션. 필드 재킷이라 부르는 야상 재킷은 어떤 옷과 매칭하느냐에 따라 캐주얼함과 여성스러움을 모두 연출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우터다.

올봄 야상 패션은 선명한 색상의 아우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다양한 색상을 선보이고, 길이와 핏감도 다양하여 다른 느낌의 야상으로 패셔니스타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필드 재킷, 즉 야전 상의는 제2차 세계대전 때 미군들이 만든 방한용 전투복에서 유래한다. 디자인과 소재 등의 변화가 이뤄졌지만 방한용도와 야외에서 활동하기에 편한 실용적인 면은 그대로다. 야전 상의 대표격인 암록색의 아우터는 어떠한 색과 잘 어울린다.

'최고다 이순신'에서 대학 휴학생 역할을 맡은 아이유가 자주 입었던 옷이 야상이다. 극 중에서 아이유는 암녹색을 기본이고 분홍, 노랑, 회색, 초록, 주황색 등의 야상 재킷을 입고 나타났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야왕'에서 고준희도 톡톡 튀는 야상 재킷 스타일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올봄 야상재킷의 가장 큰 특징은 넉넉한 핏이다. 또한 길이도 다양해졌다. 무릎을 살짝 덮는 길이부터 엉덩이 살짝 덮는 길이까지 체형과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스타일의 폭이 넓어졌다.

스키니 팬츠가 사랑을 받다 보니 아무래도 상의 아우터는 넉넉한 핏이 올봄 대세다. 오버사이즈 야상에는 꼭 끼는 이너를 입으면 몸매를 살려주어 잘 어울린다. 여기에 레깅스나, 스키니 팬츠로 각선미를 뽐내면 또 다른 느낌의 야상 패션을 선보일 수 있다.

엉덩이를 덮어주는 긴 야상 재킷은 안정감 있는 핏을 완성하는 스타일로 후드가 보온 역할을 하며, 자유롭게 자기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스키니 팬츠나 청바지, 하이 슈즈와 연출하면 마치 전투 나가는 군인처럼 남성적인 느낌이 물씬 난다. 반면 꽃무늬 원피스나 플레어스커트에 하이힐이나 플랫슈즈와 입으면 사랑스럽고 자유로운 보헤미안 스타일로 완성된다.

비교적 짧은 길이의 야상 재킷은 하체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 키 작은 체형에 어울린다. 키 작은 체형이면서 귀여운 스타일을 원한다면 빨강, 노랑 등의 원색계열의 도트 무늬 프린팅 스커트, 원피스, 티셔츠 등을 매치하는 것도 개성을 살리는 연출법.

색상과 길이 핏이 다양해진 야상 중, 내가 가지고 있는 옷과 잘 어울리는 야상, 나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야상을 걸치고 봄 꽃길을 화사하게 걷자.

(사진제공: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 캡처, 설탕공장) 김성숙 기자 ent@segye.com

이 시각 인기뉴스

▶ 바로가기[ 사람을 만나다-스마트피플 ] [ 지구촌 별별뉴스 ][ 세계일보 모바일웹 ] [ 무기이야기-밀리터리S ]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세계일보 & 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