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금호타이어,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도 실시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국내 최초로 고객을 위해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도를 4월 1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한다. 대상 제품은 마제스티 솔루스, 시티벤처 프리미엄 등 프리미엄 제품 외 기본형과 SUV용 제품이며, 최소 2개 이상 구매시 최대 60,000km(주행거리)까지 보증 받을 수 있다.

이번에 금호타이어가 실행하게 된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도는 구매 후 타이어 바닥면이 마모 한계(1.6mm)수준까지 마모됐을 때, 실제 주행 거리와 보증거리 간의 차이만큼 보상해 주는 제도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열악한 도로교통 환경에 노출되는 운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반복된 제동과 급정거로 인해 상대적으로 짧아진 타이어 수명을 보증해 운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전국 금호타이어 판매점에서 제도가 적용되며, 소비자는 의무적으로 10,000km 주행 시점마다 위치 교환 등 정기 점검을 받아야 한다. 금호타이어 웹사이트를 통해 보증서 등록 및 이력 관리 내용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야 실질적인 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용식 금호타이어 전무는"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도는 제품 신뢰에 기반하여 고객만족도를 제고하는 품질 보증제로서, 최근 경기 상황과 합리적 고객 소비 성향을 고려하여 도입했다"며, "보증제도를 통해서 소비자들이 정기적인 공기압 관리 및 위치 교환을 통해 타이어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웹사이트에 정보 입력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10명을 추첨해 100만원권 주유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보증제도 이용방법]1. 타이어 구매 : 보증 대상 제품 최소 2개 이상 구매2. 보증서 수령/작성 : 고객 기본 정보란 작성(구매 영수증 첨부)3. 보증서 등록 : 홈페이지 보증서 등록(구매 후 1개월 이내 등록 필수)4. 정기 점검 : 매 10,000km이내 위치교환/점검 실시(수입차는 8,000km 이내), 점검 내용 기재5. 점검 결과 등록 : 홈페이지 점검 결과 등록(점검 후 1개월 이내 등록 필수)6. 보증제도 유지 : 타이어 완전 마모시점까지 유효

[보증제도 대]수입차는 전제품 40,000km일괄 적용60,000km-마제스티 솔루스, 시티벤처 프리미엄, 시티벤처 APT, 솔루스 XC, 솔루스 Xpert, 에코윙 S, 슈퍼마일50,000km-센스, 센스 SUV, 신차용 대체 타이어(KH16, KH25, KL16, KL21, 798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