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의 심장 캠페인 공략] 미션1 - 실험실의 쥐

2013. 3. 16. 15:0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싱글 캠페인 공략을 위한 기사입니다. 스토리상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 이전 미션에 대한 공략은 포모스 검색창에 '군단의 심장'이라고 검색하시거나 하단 관련 기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미션 목표 및 업적

주 목표: 일벌레 선택, 부화장으로 변이, 광물 재취, 대군주 변태, 산란못 변이, 저글링 변태, 섬멸전차 파괴

보너스 목표: 저글링 구출

업적실험실의 쥐 -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실험실의 쥐" 임무 완료힘세고 강한 쥐 - "실험실의 쥐" 임무에서 경비로봇 35기 파괴빠른 GG - 10분 안에 "실험실의 쥐" 임무 완료(보통 난이도)

군수공장 공장장은 - "실험실의 쥐" 임무에서 10분 안에 군수공장 3개 파괴(어려움 난이도)

▶ 공략

부화장과 산란못을 건설한 뒤에 6저글링을 생산하면 본격적인 미션이 시작된다.첫 미션인 만큼 매우 간단하며, 누구나 손 쉽게 공략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황태자의 명령(?)에 따라 부화장과 산란못을 올린 뒤, 최종적으로 저글링을 통해 섬멸전차를 파괴하는 것이 주 목표다.

우선 시작과 함께 주어지는 일벌레로 부화장을 지은 뒤에 대군주를 생산하고, 무난하게 산란못까지 건설한다. 이때 이후애 원활한 저글링 생산을 위해 대군주 2기를 생산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경비로봇이 때리는 것은 별로 아프지 않다. 발전기부터 파괴하자.이제 우리에 감금된 저글링 구출하면서 본격적인 미션이 시작되는데, '빠른 GG' 업적을 달성하려면 경비로봇은 무시하고 발전기를 먼저 공격하는 것이 편하다. 또한 갇혔던 저글링이 나올 때 근처의 경비로봇만 제거하고 빠르게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자.

맵 중간 지역에서 발동되는 '자동 가스 방어시스템'은 일정 정도의 체력만 깎을 뿐 치명타를 입히지는 못한다. 저글링을 적당히 배분해서 빠르게 '가스 포탑'을 없애도록 하자.

먼저 군수공장을 모두 파괴한 다음에 섬멸로봇을 제압하자.세 곳에서 저글링을 모두 구출하면 섬멸로봇이 작동한다. 모든 저글링을 이끌고 공격을 개시하는데, '군수공장 공장장은'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섬멸로봇을 먼저 제거해서는 안 된다. 호위 경비로봇만 제거하고, 병력을 둘로 나눠 군수공장을 파괴해야 한다.

▶ TIP미션 클리어는 매우 쉽지만, 업적 달성이 까다로울 수 있다. 어려움 난이도에서 10분 안에 군수공장 3개를 파괴하고, 섬멸로봇까지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피드가 생명이다.

이를 위해 부화장에서 지속적으로 저글링을 충원해 주면 좋은데, 우리에 갇힌 저글링을 구출할 때마다 인구수가 차기 때문에 생산에 차질을 빗는다. 따라서 구출하기 직전에 미리 저글링을 눌러주면 좋다.

10분 안에 모든 미션을 끝내면 '빠른 GG' 업적을 달성한다.또한 앞서 설명했듯이 발전기와 군수공장 앞에 있는 경기로봇만 제압한 뒤에 바로 목표 건물을 일점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부화장의 병력 랠리를 수시로 바꿔주면서 최대한 많은 양의 저글링이 공격에 임할 수 있도록 하자.

김성표 기자 jugi07@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