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히면 아이큐 150 문제 인기 '멘사 테스트까지 등장' 도전해보니..

[서울신문 BOOM]맞히면 아이큐 150인 문제들이 인기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맞히면 아이큐 150'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한 장 게재됐다. 사진은 아이큐 테스트 문제를 담고 있는데 10개의 상자가 계단식으로 놓여있고 숫자가 쓰여 있다. 마지막 상자의 숫자를 맞히는 게 문제.
맞히면 아이큐 150인 문제는 얼핏 보면 숫자들 사이의 관계가 없어 보이지만 알고 보면 상단의 숫자와 오른쪽 대각선 아래의 숫자를 더하는 방식이다. 물음표의 답은 '1+?=7'이라는 식이 성립하므로 '6'이다.
앞서도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멘사 테스트 레벨 1 문제'라는 제목으로 높은 아이큐를 가진 사람만 들어갈 수 있는 멘사의 테스트 문제가 등장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 문제 또한 맞히면 아이큐 150 이상일 확률이 높다.
멘사 테스트의 첫 번째 문제는 '5+3=28, 9+1=810, 8+6=214, 5+4=19'일 때 '7+3'의 답을 맞히는 것. 일반적인 덧셈이 아니라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지만 자세히 보면 법칙이 있다. 답의 첫째 자리는 앞의 두 수를 뺀 숫자고 두 번째 자리는 두 수의 합이다. 이에 정답은 '410'이다.
네티즌들은 "맞히면 아이큐 150인 문제 재밌다", "의외로 쉽네. 난 천재였다", "멘사 첫 번째 문제 저 정도구나. 도전해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맞히면 아이큐 150)
뉴스팀 boom@seoul.co.kr
[BOOM 다른기사 보러가기] ☞ 중앙대 아이유 등장 '이목구비 완전 흡사' 실제로 보고 깜짝 놀라☞ 강민경 미니드레스, 넘치는 볼륨감+S라인 각선미 '핑크 호피무늬 선택'☞ 강민경 침대 셀카 '진짜 화장기 제로' 민낯 공개에 시선 집중☞ 고두림 노출증 이유 해명…가슴성형설엔 "저절로 커진 것"☞ 곽지민 "치마 어디 갔어?"… 속옷노출 하의실종 파격화보
▶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문화 예술 정보 매거진 서울신문 붐( boom.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초등학생 끝말잇기, 문제 출제자 농락한 엉뚱 창의력 '폭소'
- 상상력 풍부한 초등학생 '이모와 결혼하신 분 어떻게 부를까?' 폭소
- 애잔한 체육 선생님의 소원, "이럴수록 더 비참해질듯" 네티즌 동정
- 아이돌 좋아하는 선생님 '지코, 나와 데이트 해줘' 빵 터져
- 초등 5학년의 패기, 쉬운 문제인데..'당돌한 개그본능 발동' 오답
- “의원 배지 떨어진 설움” 민경욱 국회왔다 새차 견인당해
- 아파트 방화살인범 안인득, 무기징역 감형 불복 대법원 상고
- 목줄 없이 달려든 개에 놀라 전치 3주…견주 벌금 50만원
- “박사방 22GB 싸요 싸”… 아직도 조주빈은 있다
- “양질의 일자리 부족 가장 큰 원인… 직무능력으로 임금 받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