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레이저 포인터로 활용

탱그램디자인연구소(대표 안은숙·정덕희)가 안드로이드용 단말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레이저 포인터 `스마트 닷 프로`를 출시했다. 이에 앞서 탱그램은 애플 아이폰용 모바일 포인터 스마트 닷을 출시해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새롭게 출시한 스마트 닷 프로는 애플 iOS뿐만 아니라 구글 안드로이드 OS까지 지원한다. 더 작아진 크기와 레이저 밝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기능까지 개선했다. 스마트 닷 프로는 스마트폰과 발표용 포인터를 결합한 신개념 액세서리로 스마트폰의 이어폰 단자에 꽂아 별도 건전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면 발표 화면 안에 마우스와 같은 가상 포인터를 만들어 스마트폰 화면 터치로 레이저 포인터의 온·오프 기능 뿐 아니라 간단한 마우스 기능까지 제어한다.
`트랙패드 모드`, `키 패드 모드`는 스마트폰 화면을 마치 실제 트랙패드나 키보드처럼 활용할 수 있다. 특화 기능으로는 화면을 끈 상태에서 스마트폰 근접센서 터치만으로 레이저를 구동시키는 `매너모드`와 프레젠테이션 진행시간을 알려주는 `알람 설정`모드도 지원한다. 탱그램 홈페이지(tangramdesignlab.com)에서 `스마트 싱크(Smart Sync)` 프로그램을 PC로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과 PC를 연동하면 프레젠테이션 모드로 활용할 수 있다. 직경 8.9㎜에 불과한 작은 원통형의 이 제품은 북마크 타입으로 제공해 휴대성을 높이고 고급스러운 블랙 색상의 메탈소재를 사용하여 견고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新 괴물폰 '코드명 G' 스펙 공개, 이정도였어?
- [대학 수시]확 달라진 수시, 나에게 유리한 전형은?
- 유례 없는 전력피크, 이런 비즈니스가 뜬다!
- [장길수의 IT인사이드](341)니콘, 안드로이드 디지털 카메라 발표..기능은?
- 삼성 어쩌나..美 본토에선 애플에 '완패' 배상액 무려..
- 조용하던 반려견 갑자기 '왈왈'… 체온까지 나눠주며 '치매 걸린 주인' 살렸다
- 삼양엔씨켐 “美·日 공급 확대로 2030년 3000억원 달성”
-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 〈380〉 [AC협회장 주간록90] 돈은 고개를 숙인 곳으로 흐른다
- 김구환 그리드위즈 대표 “에너지 산업에서 AI는 선택 아닌 필수…AI로 새 시장 만들 것”
- 업스테이지 中 AI 표절 논란 일단락…“기술 원천 넘어 사용성 논의로 이어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