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라떼·모카초코칠러 손쉽게 만드는 방법

한국아이닷컴 김동찬기자 2012. 7. 12. 11:3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캡슐 커피만 있으면 맘에 드는 커피 간편 제조

회사원들은 무더운 여름에 어떤 음료를 찾을까. 회사 휴게실을 보면 인스턴트 커피 대신 탄산음료나 주스 등을 찾는 사람이 많다. 여름에 인스턴트 커피의 매출이 뚝 떨어지는 이유다.

하지만 최근 캡슐 커피가 인기를 끌면서 에스프레소에 얼음을 첨가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거나 우유를 섞어 아이스 라떼 등을 만들어 즐기는 풍경을 휴게실 곳곳에서 목격할 수 있다.

인스턴트 커피와는 달리 캡슐커피는 자신들이 개발한 레시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커피 애호가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네스프레소(www.nespresso.com), 동서식품 타시모(homecafe.hankooki.com), 라바짜(www.ktlavazza.com)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무실이나 집에서 손쉽게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다. 캡슐커피와 얼음, 우유만 있으면 다양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 아이스 카페라떼

에스프레소 캡슐 1개와 얼음, 흰 우유만 있으면 준비 끝. 제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커피 레시피다.

▲ 에스프레소 아이스

에스프레소 캡슐 2개를 추출해 물과 함께 잘 섞어 얼려준다. 얼린 커피를 카페라테에 얼음 대신 넣어주면 커피의 진한 향과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프로즌 에스프레소

쉐이커에 여러 잔의 에스프레소와 설탕, 그리고 얼음을 넣은 다음 약 30초 동안 흔들어 주는 것만으로도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쉐이커에 재료들을 넣고 흔들면 풍부한 크림 거품이 생겨 에스프레소의 부드러운 풍미를 한층 진하게 즐길 수 있다.

▲ 모카초코칠러

타시모의 핫초코 캡슐 하나(일반 핫초코도 가능하다)를 준비한다. 준비한 핫초코에 에스프레소 캡슐를 추출한 후 얼음과 함께 잘 저어준다. 휘핑크림과 초콜렛 시럽을 토핑하면 더 효과적이다.

▲ 오렌지 주스 아이스 커피

커피에 약간의 설탕과 오렌지 주스 한 스푼, 그리고 얼음을 첨가한 뒤 쉐이커에 넣고 흔든다. 오렌지 주스를 커피에 살짝 첨가하면 오렌지의 상큼한 맛이 조화를 이뤄 한층 더 신선하고 이색적인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에스프레소 플로트

2개의 에스프레소 캡슐을 추출한 후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 스쿱을 올려준다. 그 위에 코코아 가루를 살짝 뿌져주면 맛있는 에스프레소 플로트가 완성된다.

한국아이닷컴 김동찬기자 dc007@hankooki.com

개그맨 김원효, 반값으로 여름휴가 즐기는 비결 공개
주목… 이런 사진 보내면 500만원 경품 탄다
강호동 방송사에서 가만두지 않는다는데…
중년들의 노골적인 데쉬 절묘하다
[포토] 전지현, 김혜수 가슴이 어때서?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