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ouch 직장인우대 신용대출' 인기 만점

박진우기자 2012. 6. 26. 15: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착한상품' 만나면.. 부자 되기 어렵지 않아요~
■ 우리은행

우리은행(www.wooribank.com)이 인터넷뱅킹 전용상품으로 출시한 'iTouch 직장인우대 신용대출'이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대출을 신청할 때 서류준비 및 영업점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한 점이다. 인터넷뱅킹을 통한 대출심사를 거쳐 즉시 대출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으로서 국민연금 납부기록이 12개월 이상, 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이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가능 여부는 인터넷뱅킹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연소득 범위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와 3개월 연동금리 중 선택할 수 있다. 개인별 신용도에 따라 가산금리를 산출해 최종금리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현재 금리는 1년 약정을 기준으로 5.80~8.00%(고정금리) 수준이다. 또 급여이체, 스마트뱅킹 가입, 신용카드 등 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3%포인트, 재직 기업의 거래실적에 따라 0.3%포인트를 포함해 최대 0.6%포인트까지 금리가 낮아진다.

대출신청을 신청할 때는 휴대폰 SMS 및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절차를 거친다. 최종적으로 상담직원과 본인 및 재직에 대한 사실을 유선으로 확인 후 2시간 후에 대출이 실행되는 방식이다.

지난해 11월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한 전세자금대출 'iTouch 전세론'을 출시해 호평을 받았다. 올 2월에는 iTouch 우리통장, 그린적금, 우리예금을 출시하는 등 인터넷ㆍ스마트폰 특화상품인 'iTouch' 시리즈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우리은행 상품개발부의 임영학 부장은 "바쁜 직장인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 이상품은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을 얻고 있는 것은 물론 인터넷뱅킹 거래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인터넷 및 스마트폰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이 창구를 찾지 않아도 금융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우기자 jwpark@sphk.co.kr

[단독] '남자의 자격' 멤버들 바뀐다
이상민 "전부인 재혼 소식에 충격받아…"
서태지 팬들, 박완규 팬 집단 구타 '충격'
홍세라 "'첫경험' 후 열심히 즐겼더니…"
이용훈 아내, 연예인 뺨치는 외모 [사진]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