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만원' 전두환 손녀 호화결혼식 사회에..

2012. 6. 6. 17:4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닷컴]

KBS 윤인구 아나운서가 전두환 전 대통령 손녀 전수현씨 결혼식 사회를 맡아 비난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윤인구 아나운서는 지난 5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전 전 대통령의 손녀 전수현씨와 중소기업 이사 김모씨의 결혼식 사회자로 나섰다. 전수현씨는 전 전 대통령의 큰아들이자 국내 최대 출판사 그룹 시공사 대표 전재환씨의 딸이다.

이날 결혼식에는 전 전 대통령의 최측근 장세동 전 대통령 경호실장, 며느리 박상아 등 600여명의 하객이 참석했다.

KBS는 아나운서가 영리 목적의 외부행사에 출연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지만 결혼식 등 개인적인 행사 출연은 허용하고 있다.

윤인구 아나운서는 사회를 맡은 이유에 대해 "신랑, 신부와 두루두루 아는 사이"라고 구체적인 답변을 회피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평소 반듯한 이미지였는데 충격적" "전 재산 29만원에 1000억 추징금도 미납한 전두환 손녀 결혼식 사회를 보다니 실망이다" 등 비난을 쏟았다.

더불어 전수현씨의 결혼식이 치러진 장소가 장동건-고소영 부부, 전지현 등 톱스타의 결혼식이 진행된 신라호텔이라는 점 때문에 호화 결혼식 논란도 일고 있는 가운데 그 불똥이 윤인구 아나운서에게 튀었다.

한 네티즌은 KBS노조파업에 불참하는 윤인구 아나운서를 겨냥해 "동료들이 생활비 쪼들리며 파업 시위할 때 전두환 수천억 횡령한 돈으로 치르는 호화 결혼식 사회를 보느냐"고 비판했다.

한편 윤인구 아나운서는 윤보선 전 대통령의 5촌 조카이자 독립운동가로 초대 내무장관을 지낸 윤치영 선생의 손자다. 윤치영 선생은 전두환 대통령 시절 국정자문회의 의원직을 맡기도 했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Segye.com 인기뉴스]

◆ 장롱면허의 최후? '김여사' 영상 또…'충격'

◆ 교과서 '진화론' 삭제…한국 조롱하는 美네티즌

◆ MBC 노조 구속영장 청구, 배현진 때문?

◆ 임수경 종북논란 트윗 발언, 알고봤더니…

◆ 레이싱걸 '육지혜'와의 데이트 꿈꾼다면…

◆ 장영희 교수의 마지막 강의 '사랑하는 법'

◆ 노출의 계절 '샌들미인'의 조건은 '맨발미인'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전문뉴스 세계파이낸스] [모바일로 만나는 세계닷컴]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