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루수가 누구야? 이름이 '누구'라니까? 대화 안통해 홧병나겠네 '폭소'

2012. 4. 18. 16: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혜영 기자] 1루수가 누구야?

4월16일 유튜브에 '1루수가 누구야'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흥해라흥 픽쳐스'가 제공한 이 영상 속 이야기는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 콤비인 아보트와 코스텔로의 토크 개그인 'Who's on first?(1루수가 누구야?)'로 알려졌다.

'1루수가 누구야' 영상의 문제는 중의적인 뜻을 가진 야구 선수들의 이름에서 시작된다. 팀을 이적하게 된 포수 마동털은 코치인 김호팔에게 선수들 이름을 묻는다.

그런데 선수들 이름이 희한하다. 1루수 이름은 '누구', 2루수는 '뭐', 3루수 이름은 '몰라'인 것. 이에 계속 이름 관련한 질문과 대답이 혼재돼 의사소통이 안되면서 웃음을 주고 있다.

동털이 "1루수가 누구야?"라고 물으면 호팔은 "어"라고 대답하고 이에 답답한 동털은 "아니 걔 이름이 뭐냐고?"라고 묻게 되고 호팔은 1루수의 이름인 "누구" 혹은 "2루수 이름이 '뭐'야"라고 답해 계속 서로 답답해한다.

한편 외야수를 비롯한 다른 선수들의 이름도 동털을 화나게 만들고 있다. 좌익수 이름은 '왜', 중견수 이름은 '왜냐하면'이라 동털이 좌익수 이름을 물으면 "왜"라는 대답을 듣게 돼 또 못 알아듣게 되는 것. 투수 이름 역시 '내일'이고 유격수 이름 '신경 안쓴다'여서 동털은 결국 얼굴이 벌게지면서 배트를 마구 휘두르고 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배꼽 빠지겠다"며 폭소하고 있다.

한편 이 개그는 더스틴 호프만과 톰 크루즈가 주연한 영화 '레인 맨'에도 등장한 바 있다. (사진출처: 유튜브 해당 영상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픽시'의 계절! 봄맞이 자전거 정비법

▶ 벚꽃여행지 best 3 '진해-하동-쌍계사'

▶ 男 70% '더킹투하츠' 같은 사랑 꿈꾼다

▶ 신입사원, 자소서보다 중요한 '이것'은? ▶ 패션왕 '이제훈' 대형 세단 "외제차 아니었어?"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