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브랜드] 롯데호텔, 2010년 모스크바 진출..글로벌 호텔 도약

2012. 4. 15. 18: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호텔은 1936년 설립된 '반도호텔'을 시작으로 76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1973년 (주)호텔롯데 설립 후 1979년 '롯데호텔서울' 개관을 시작으로 서울 잠실, 부산, 제주, 울산 등 국내 주요 도시에 5개의 특1급 호텔을 운영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호텔은 2009년 비즈니스호텔사업에 진출해 '롯데시티호텔마포'와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을 차례로 개관했다. 2010년에는 외국에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호텔 브랜드 중 최초로 해외에 진출해 '롯데호텔모스크바'를 개관하며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향후 청량리, 서초 등지에 '롯데시티호텔'을, 2015년 이후 잠실 제2롯데월드와 부산 롯데타운 내 6성급 최고급 럭셔리 비즈니스 호텔을 개관할 예정이다. 해외에서는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특1급 호텔, 2016년 중국 선양에 특1급 호텔과 비즈니스호텔을 각각 열 예정이다. 롯데호텔은 2005년 '국내를 넘어 글로벌 리딩호텔로 성장한다'는 장기적인 비전을 발표하고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2018년까지 국내외에 20여개의 체인 호텔을 갖춘 '아시아 톱 3 브랜드 호텔'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호텔은 고객 관리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VIP행사인 '프리미어 데이'를 비롯해 '스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롯데호텔 서울에는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과 한식당 '무궁화'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08년 10월 문을 연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국내 최초의 미슐랭 3스타 셰프 레스토랑으로 국내 외식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롯데호텔은 고객의 니즈(needs)를 반영해 '레이디스 플로어'와 '헬로키티 캐릭터룸'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힐링 캠핑 존'과 '프라이빗 비치 라운지' 등 웰빙과 럭셔리 문화를 반영한 공간도 마련했다.

롯데호텔은 다양한 고객 만족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통해 국내는 물론 모스크바를 필두로 베트남, 중국 등으로 진출하며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호텔 브랜드를 넘어서 세계적인 체인 호텔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며 "해외 각지에 롯데호텔을 개관하며 전 세계에 한국 토종 호텔 브랜드의 이름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투개월' 김예림 화보, 군살없는 S라인 과시

오초희, 볼륨실종 몸매 '충격'…"글래머 어디갔어?"

애물단지 '공중전화' 왜 안 없어지나 했더니

자다가 일어난 변서은? '팬티 보여!'

[포토] 엄정화 '아찔하게 확 트인 가슴선'

[ 한국경제 구독신청] [ 온라인 기사구매] [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